하이투자, 목표가 21만→24.8만원 상향

홍원표 삼성SDS 대표.
홍원표 삼성SDS 대표.

"다년간 클라우드와 스마트팩토리 체제를 구축했기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 전환) 관련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수혜가 가능할 것이다."

하이투자증권 이상헌 연구원이 1일 삼성에스디에스(삼성SDS)에 대해 내놓은 평가다. 그러면서 투자의견 '매수(BUY)를 제시하고, 목표주가는 기존 21만원에서 24만8000원으로 올렸다.

이상헌 연구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에는 생산과 소비 측면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될 것"이라며 "우선 기존 시스템을 클라우드 서비스에 연계시키는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폐쇄된 사업장의 운영 재개가 지연되고 있는 노동집약형 제조업을 중심으로 공급 차질이 지속되고 있는데, 이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정보화·자동화·지능화 생산체계를 구축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활발하게 이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처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되면 삼성SDS가 성장의 날개를 달게 될 것이라는 게 이상헌 연구원의 판단이다.

삼성SDS의 올해 실적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기준 매출액 10조4860억원, 영업이익 8548억으로 전망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2.2%, 영업이익은 13.7% 빠진 수치다. 

이 연구원은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로 관계사들의 IT 투자와 신규 프로젝트의 집행이 연기되고 있어 단기적으로 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면서도 "하지만 이는 시간이 지연되는 것일뿐 중장기적 펀더멘탈(기초체력)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