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4억 달성…전분기比 584억↑  
매출은 7.8% 증가한 5.2조 

서울 성수동 이마트 본사 모습.(사진=이마트)
서울 성수동 이마트 본사 모습.(사진=이마트)

이마트가 올해 1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 고군분투했다. 트레이더스와 노브랜드를 앞세워 실적 개선을 이뤄냈다. 

이마트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5조2108억원, 영업이익 484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직전 분기인 지난해 4분기(매출 4조8332억원, 영업손실 100억원)에 비해 매출은 7.8%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584억원 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지난해 1분기(매출 4조5854억원, 영업이익 743억원)와 비교하면 매출은 13.6%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34.8% 줄었다.

별도 기준으로도 이마트는 영업이익 854억원을 기록하며 전분기(253억원) 대비 601억원의 실적 개선을 이뤘다. 전년 동기(1068억원) 대비로도 20% 감소에 그쳤다.

이번 실적은 이마트 점포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잦은 휴점을 해야했던 2·3월 상황을 고려하면 더욱 의미있는 성과다. 실제 이마트는 1분기에 코로나19 확진자 방문으로 많은 점포가 방역을 위해 휴점을 할 정도로 어려운 상황을 겪었다. 
 
이마트가 이 같은 성과를 낸 것은 그로서리 매장 강화를 통한 본업 경쟁력 확대, 트레이더스의 지속 성장, 전문점 사업 수익성 확보 등에 주력한 결과로 평가된다.

특히, 트레이더스는 코로나19로 인해 집밥 문화가 활성화되면서 전년 대비 매출은 21.8%, 영업이익은 22.4% 증가하는 등 호실적을 이어갔다. 게다가 올해 하반기 안성점을 오픈하면 추가 성장까지 기대된다.

노브랜드 전문점 역시 2015년 사업을 시작한 이래 처음으로 올해 1분기 25억원 흑자를 거둬 주목받고 있다.

이마트 연결 자회사들의 성장과 수익 개선도 눈에 띈다.

SSG닷컴은 총 매출 증가, 적자폭 감소라는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SSG닷컴의 올해 1분기 총매출은 91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 영업적자도 197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 이후 처음으로 100억원대로 진입했다. [프레스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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