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교보생명 3위 흥국생명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교보생명 3위 흥국생명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교보생명 3위 흥국생명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2월 14일부터 2019년 1월 15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5,953,6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2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2,687,314개와 비교하면 29.68% 줄어들었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순위는 삼성생명, 교보생명, 흥국생명, 신한생명, 동양생명, 한화생명, 오렌지라이프, KDB생명, 미래에셋생명, DB생명, 라이나생명, KB생명, 현대라이프생명, DGB생명, ABL생명, NH농협생명, AIA생명, 메트라이프생명, 푸르덴셜생명, PCA생명 순이었다.

1위, 삼성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876,064  미디어지수 584,586 소통지수 450,098 커뮤니티지수 313,412  사회공헌지수 296,1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20,34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722,821와 비교하면 46.63% 하락했다.  ​

2위, 교보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538,882 미디어지수 593,274 소통지수 266,486 커뮤니티지수 94,679 사회공헌지수 110,4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03,762 로 분석됐다. 지난 2018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844,008와 비교하면 13.03% 하락했다.

3위, 흥국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352,901 미디어지수 479,995 소통지수 557,772 커뮤니티지수 106,218   사회공헌지수 42,7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9,587로 분석됐다. 지난 2018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270,781와 비교하면 21.1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생명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2,687,314개와 비교하면 29.6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5.78% 하락, 브랜드 이슈 14.84% 하락, 브랜드 소통 24.67% 하락, 브랜드 확산 13.11% 하락, 브랜드 공헌 29.6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보험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신한생명, 교보생명, 동양생명, 오렌지라이프생명, 현대라이프생명, 흥국생명, KB생명, KDB생명, 미래에셋생명, DB생명, 라이나생명, AIA생명, NH농협생명, DG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ABL생명, 푸르덴셜생명, PCA생명을 분석했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