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본사의 체계적인 가맹점 개설 프로세스 관리 가능

외식인 가맹개설관리 서비스 화면 예시/사진=외식인
외식인 가맹개설관리 서비스 화면 예시/사진=외식인

푸드테크 스타트업 ‘주식회사 외식인’이 프랜차이즈품질관리시스템(FQMS) 앱에서 ‘가맹 개설 관리’와 ‘전자 계약’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외식인은 프랜차이즈품질관리시스템 앱을 통해 매장 품질 관리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본사의 영업 및 계약 관리도 함께 진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가맹 개설 관리 기능과 전자 계약 기능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가맹 개설 관리 기능은 가맹점 영업 단계부터 개설까지 각 프로세스 별 진행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예비 가맹점주의 정보를 입력하면 가맹점 개설을 위한 세부 내용 확인이 가능하며, 기한을 설정해 놓을 시 각 단계별로 업무 지연이 되고 있는 부분까지 체크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본사는 업무 누락 및 지연을 방지 할 수 있으며, 담당자가 변경되어도 진행 현황 파악이 가능하다.
 
또 다른 기능인 전자 계약은 가맹 계약을 앱을 통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계약서 보관이 용이하고 계약과 관련해 소요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인증을 통해 비대면 계약도 가능해 계약 체결에 소모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외식인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시스템은 기존 현장업무 및 슈퍼바이저들의 편의를 위한 기능을 넘어 프랜차이즈 본사의 경영 및 업무에 도움이 되는 앱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개발된 기능이다”며 “이를 통해 프랜차이즈 본사의 업무 효율이 한층 더 높아져 앱을 사용하는 고객사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외식인’은 지난 2017년에 설립된 푸드테크 스타트업 기업으로, 가맹점의 서비스 품질 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랜차이즈 품질관리 시스템’앱 서비스를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프레스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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