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기준 상반기 누적 매출액 1447억·영업이익 43억원

삼광글라스 주요 상품들/사진제공=삼광글라스
삼광글라스 주요 상품들/사진제공=삼광글라스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삼광글라스가 1분기에 이어 상반기에도 흑자를 기록했다.

삼광글라스는 13일 반기보고서 공시를 통해 2020년도 상반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누적 매출액 1447억원, 영업이익 43억원, 당기순이익 128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1억원(1811%) 증가하며 크게 호전됐으며,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9억원(163%) 증가했다.

이와 같은 실적은 B2B와 B2C 전반에 걸친 사업전략 다변화 추진에 힘입은 것이다. 먼저 병유리 사업부문은 국내 신규 거래선 확대 및 북미지역 수출 증가로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불황에도 실적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 글라스락을 비롯한 생활용품 사업부문에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영환경 변화로 오프라인 판매량이 일부 감소를 보였다. 그러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가정에서의 집밥 문화 확산과 위생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해 온라인 채널 매출 성장이 두드러졌다. 특히 삼광글라스는 지난해 상반기부터 사업전략의 다변화를 위해 온라인 채널에 집중한 결과 온라인 매출이 전년 상반기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했다.

지난해 3월부터 삼광은 본사 직영의 글라스락 공식몰 런칭을 시작으로 오픈마켓, 종합몰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 꾸준히 역량을 집중해 왔다. 유연성 있는 경영전략을 통해 오프라인 위주의 유통방식에서 벗어나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전략이 주효한 셈이다. 

또한, 국내산 유리 소재의 다양한 구성으로 위생적이고 실용적인 글라스락 홈세트가 인기를 끌며 전년 상반기 대비 300% 이상의 홈쇼핑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 5월에는 프리미엄 글라스 테이블웨어 브랜드 ‘보에나 드 모네(BOENA De Monet)’를 론칭해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하반기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글라스락 해외 사업부문에서는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프로모션 활성화 정책 및 온라인 홈쇼핑의 수요가 상승하면서 새로운 거래처들을 확보하며 전년 동기 대비 유럽지역 매출의 50% 상승을 이끌었다.

삼광글라스는 글라스락 뿐 아니라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쿡웨어 브랜드 '셰프토프'의 구이용 맥스톤 프라이팬, 올라 냄비와 모던한 옥타곤 텀블러 등 다양한 신제품 라인을 선보이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고려한 맞춤형 주방용 제품들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삼광글라스 대표이사 문병도 사장은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국내외 경기에 어려움이 예상됐지만, 임직원이 적극적으로 힘을 합쳐서 극복해 가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신규 판매 채널과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 신제품 개발 등 매출 실적을 개선할 수 있는 모든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프레스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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