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오더 입점 이미지. 사진=한진 제공
누오더 입점 이미지. 사진=한진 제공

㈜한진이 지난해 2월 런칭한 K-패션 해외진출 지원 서비스인 '숲(SWOOP)'이 미 동부 프리미엄 패션 B2B 시장에 첫 진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1일 '숲(SWOOP)'이 '누오더(NuORDER)'에 브랜드관 형태로 입점하면서 한국 중소 브랜드가 해외 프리미엄 시장에 진출하는 데 다리를 놓게 되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누오더는 '주어(JOOR)', '르뉴블랙(Le New Black)'과 함께 글로벌 프리미엄 패션 전문 홀세일 플랫폼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대형 B2B 채널로, 미국 '메이시스', '블루밍데일스' 등 내로라 하는 고급 백화점 바이어들이 상품을 매입하는 소싱처다.

이번 숲(SWOOP) 브랜드관 오픈으로 한국 중소브랜드의 정체성과 입지를 동부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된 데 의미가 크다고 ㈜한진 측은 설명했다. 

단가 경쟁 위주의 일반적인 B2B 시장과 달리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을 우선시 여기는 ‘누오더’ 특성을 감안해, 숲(SWOOP)은 한국 중소브랜드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전문적인 큐레이팅과 온/오프라인 세일즈를 적극 지원한다.

숲(SWOOP)은 패션물류 전문성을 바탕으로 미 동부 패션시장 특성에 들어맞는 브랜드들을 셀렉트하여 누오더 측에 타진을 하였으며, 이번에 브랜드관을 열면서 국내 4개 브랜드에 대한 소개를 시작했다.

대상 브랜드는 여성 디자이너브랜드 '티백(Tibaeg)', 가방/잡화브랜드'디어니스(Dierneas)', '투오(Tuo)', 친환경 데님 브랜드로 '굿덴(Goodden)'이다.

향후 ㈜한진은 현지 바이어들이 해당 브랜드의 상품을 대량 구매하는 데 발생하는 수수료 수익과 함께 B2B성 화물에 대한 물류 수익을 얻게 된다는 입장이다.

㈜한진 관계자는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을 알릴 수 있는 미 동부 시장을 첫 개척한 데 의미가 크다"며 "오랜 패션물류 업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소 브랜드의 해외진출 성공을 돕겠다"고 말했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