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HIS 여행사 홈페이지 화면 캡쳐>

일본의 대형 여행사인 HIS가 해외여행 고객에게 '동경대 미녀 여대생' 동행 서비스 상품을 출시했다가 네티즌들의 비난 여론에 발표 당일 계획을 취소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이미지=HIS 여행사 홈페이지 화면 캡쳐>

이번 기획 상품은 HIS가 올여름 해외여행 상품 판촉활동의 하나로 고객 중 5팀을 추첨해 사진 잡지 '도다이(東大)미녀도감'의 모델로 활동하는 도쿄대 여대생이 항공기 기내 옆자리에 앉아 목적지의 건축이나 역사에 대해 이야기해준다는 의도로 출시한 것이다.

<이미지=HIS 여행사 홈페이지 화면 캡쳐>

이같은 HIS의 기획이 발표되자 인터넷에 "건축이나 역사에 대한 지식 전달에 미녀 여대생이 왠말이냐" , "성적 학대 아니냐", "구역질 난다", "학생들이 호스티스냐" 등 비난 댓글이 줄을 이었다.

<이미지=HIS 여행사 홈페이지 화면 캡쳐>

비난이 쇄도하자 HIS는 "새로운 형태의 여행 제1탄으로 제공하려 했으나 회사 측의 의도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은 것으로 판단했다"며 계획을 취소한다고 밝히고 "불쾌감을 느끼게 하는 기획을 한 데 대해 깊이 사과한다"는 사과논평과 함께 해당상품을 취소했다.

한편, '도다이미녀도감'은 매년 5월 학교 축제에 맞춰 발간되는 여학생 사진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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