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시설인 클리퍼 외부와 매너하우스 모습. 사진=김근화 기자
숙박시설인 클리퍼 외부와 매너하우스 모습. 사진=김근화 기자

<프레스맨>은 지난 26일과 27일 이틀간 부산 기장에 새롭게 오픈한 '빌라쥬 드 아난티'를 방문했다.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이름 그대로 거대한 마을이 펼쳐졌다. 94개의 독채 빌라와 88개의 프라이빗 풀, 1만2000평의 메인 광장 등 역대 아난티 중 최대 규모임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숙박 시설인 아난티 앳 부산과 4개의 클리퍼가 있고, 뒤쪽으로 다양한 브랜드 매장을 즐길 수 있는 엘피크리스탈이 자리한다.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프라이빗한 단독 빌라 형태의 매너하우스와 수영장을 갖춘 풀하우스, 온천이 있는 스프링하우스를 만날 수 있다.

아난티 앳 부산 객실과 최고층에 위치한 실내 수영장. 사진=아난티 제공, 김근화 기자
아난티 앳 부산 객실과 최고층에 위치한 실내 수영장. 사진=아난티 제공, 김근화 기자

아난티 앳 부산의 전 객실은 복층으로 이뤄져 층고가 높아 시원한 느낌을 줬다. 아래층은 거실, 위층은 침실로 공간 구분돼 있었다. 욕실에 들어서니 중앙에 세면대가, 왼쪽으로는 욕조, 오른쪽으로 샤워부스가 마련돼 있다. 

맨 꼭대기 12층에는 실내 수영장이 있다. 통창을 통해 바다를 바라보며 수영을 즐길 수 있어 '뷰 맛집'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구명조끼들이 한쪽에 구비돼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도 철저히 대비했다는 느낌을 받았다.

엘피크리스탈 외부와 내부. 사진=김근화 기자
엘피크리스탈 외부와 내부. 사진=김근화 기자

객실 건물 밖으로 나오면 넓은 광장이 펼쳐진다. 광장을 따라 올라가면 일종의 멀티플렉스인 '엘피크리스탈'이 보였다. 숙박시설 내부 편의공간이라기에는 마치 백화점처럼 거대한 규모에 눈이 휘둥그레졌다. 여러 카페부터 의류, 책방 등 다양한 브랜드가 있어 이 자체로도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돼 눈이 즐거웠다. 

엘피크리스탈 1층에는 스프링팰리스라는 수영장 별개로 따로 있었다. 2층에는 조식을 먹을 수 있는 뷔페 레스토랑인 '르블랑'이 있었다. 오전 7시 반부터 영업이 시작되는 이곳에서는 디저트, 쌀국수, 깐풍기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데 일단 음식 가지수가 매우 많아 골라 먹는 재미가 있었고 맛도 훌륭했다. 푸딩, 슈, 케이크 등 디저트 종류도 다양하게 갖춰져 있어 좋았다.  

매너하우스와 빌라쥬 드 아난티 근처 바다 모습. 사진=김근화 기자
매너하우스와 빌라쥬 드 아난티 근처 바다 모습. 사진=김근화 기자

엘피크리스탈을 지나쳐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단독 빌라 형태의 숙박 시설이 있었다. 프라이빗한 공간 연출에 신경썼다는 아난티 측 설명처럼 아파트 느낌의 발라쥬 드 아난티클리퍼보다 작은 마을 속 나만의 공간이라는 느낌이 확연히 와닿았다. 매너하우스는 수영장, 히노끼탕 등 다양한 시설들로 준비돼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해 숙박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보였다.  

빌라쥬 드 아난티 밖에도 즐길 거리가 있다. 호텔에서 10분 정도 걷다 보면 작은 어촌마을이 나왔다. 마을 해변가를 따라 조깅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스치는 바다 내음에 기분이 상쾌해 졌다. 

이만규 아난티 대표이사. 사진=아난티 제공
이만규 아난티 대표이사. 사진=아난티 제공

이만규 아난티 대표이사는 "부산 아난티 코브 완공 후 마을 같은 것을 만들고 싶었다"며 "지속적으로 수요가 있고 큰 규모 시설을 유지할 수 있는 곳이 부산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기자 또한 빌라쥬 드 아난티가 이 대표가 생각한 이상향이 잘 전달되는 공간이라고 생각했다. 다만 규모가 크다 보니 길눈이 어둡거나 밤에는 길을 잃기 쉬울 거 같으니 이정표나 길 안내 표지 등을 많이 만들어 놓는다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도 들었다. 

이 대표는 "1세대 아난티 남해부터 시작해 2세대인 아난티 코드와 코브에 이어 3세대인 발라쥬 드 아난티를 만들었다"며 "4세대로는 제주도와 청평을 기획 중"이라고 계획도 밝혔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