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증시가 미국 FOMC의 금리동결 결정, 위안화 강세, 정책 당국의 경제부양 자신감 등의 영향으로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17일 상해종합지수는 1.2%, 심천성분지수는 3.4%, 창업판지수는 5.6%로 크게 상승했다.

이날 중국 증시는 3월 미국 FOMC에서 기준금리 동결 결정을 내리고 달러대비 위안화가 강세를 보인 것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17일 기준 달러대비 역내 위안화 환율은 6.4773위안으로 전일 대비 0.7% 절상, 역외 위안화 환율은 6.4561위안으로 전일 대비 0.5% 절상되었다.

또한 이와 더불어 17일 기자간담회에서 상무부 대변인이 3월 대외교역규모는 그 감소폭이 축소될 것으로 예상되며 완화적 금융정책을 지속적으로 사용할 것과 서비스업의 외자진입 제한, 수출기업들의 비용감소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발언한 것도 증시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산업별로 보면 전기배터리, 인공지능, 인터넷보안 등 IT 관련 주들이 상승했고, 이어 정책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방직의류, 경공업 등 역시 강세를 보였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상해종합지수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의 투심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창업판지수 역시 크게 상승했다”며 “이는 중국 투자자들의 투심 회복에 긍정적인 신호라는 판단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Tag키워드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