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경 관광벤처협의회. 사진=부산관광공사 제공
부울경 관광벤처협의회. 사진=부산관광공사 제공

부산관광공사는 부울경관광벤처협의회가 관광창업과 부산시티투어버스 활성화에 대한 아이디어 공유를 위해 지난 21일 이정실 사장을 방문했다고 22일 밝혔다.

관광벤처기업과 관광스타트업이 주축이 된 협의회는 지난 21년에도 관광벤처공모전과 다수의 관광벤처기업 창업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했다. 협의회는 관광벤처기업들의 멘토 역할을 하고 있으며, I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투어 ‘하이부산바이부산’, ‘G스타 챌린지’, ‘관광벤처페스티벌’등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도 했다.

이번 만남의 자리에서 협의회는 관광벤처기업의 성장을 위한 ‘관광벤처 1타 강의’를 제안하며 동남권의 관광벤처를 꿈꾸는 청년과 기업의 멘토 역할을 자청했고, 부산시티투어버스 활성화를 위해 버스 내 면세점 형태의 관광벤처기업 관광상품 판매, NFT 활용 탑승권 판매 등의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이정실 사장은 "현업에 있는 관광벤처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공동 사업을 추진하면, 민·관이 함께 협력해 국제관광도시로서의 부산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협의회 신성재 회장은 "관광벤처기업들이 그 지역만의 특화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시하고 민·관이 협력해 사업을 발전시키면 지역관광산업이 가장 빠르고 효율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화답했다.

이번 만남에는 부산을 대표하는 부산스타기업인 서프홀릭, 요트탈래 그리고 대표적인 ESG 기업 우시산, 아이큐커뮤니케이션, 스마트투어 콘텐츠 기업 더휴랩이 함께했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