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광주은행
사진=광주은행

광주은행은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를 전면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금융회사를 포함한 다양한 업종에 흩어져 있는 개인 신용정보를 한곳에 모아 보여주고 재무현황과 소비패턴 등을 분석해 적합한 금융상품을 추천하는 등 개인의 자산·신용관리를 도와주는 서비스다. 

광주은행은 이번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은행, 보험, 증권, 카드사 등 금융회사에 따로 방문하지 않더라도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앱 하나로 다른 금융회사의 자산내역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MY 자산조회'를 기본 핵심 서비스로 제공하고 앞으로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형 상품 추천과 금융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유자산의 종류에 따라 현금·계좌, 투자, 대출, 소비, 보험, 연금 등 총 6개 항목으로 분류해 광주은행 포함 다른 금융회사 자산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거래내역과 계좌의 상세정보도 조회할 수 있다. 

부가서비스로는 ▲부동산시세조회 ▲수입·지출분석 ▲카드소비분석 ▲금융캘린더 ▲은퇴계산기 ▲인생여행지찾기 ▲라이프 등이 있다. 또한 외부 제휴 서비스로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도 제공한다. 보험사를 거치지 않고도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앱에서 휴대폰으로 촬영한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신용점수관리·자동차 시세 조회·배달 앱 연계 서비스 등 다양한 외부 제휴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광주은행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전면 시행에 따라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하고 자산을 연결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추첨과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