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4 국회의원 재보선 출마 지역 중 초미의 관심사인 노원병에서 과반에 가까운 주민이 안철수 후보를 지지했다.

여론조사기관 모노리서치가 지난 13일 노원병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안 후보는 42.8%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새누리당 후보 31.2%, 민주통합당 후보 11.8%, 진보정의당 후보 4.8%, 통합진보당 후보 1.9%, 기타 후보 1.4% 순으로 나타났다.

▲ 서울 노원병 재보궐 선거에 출마한  무소속 안철수 후보 ⓒ데일리즈
이날 조사는 안 후보만 실명으로 거론했고, 기존 정당은 후보를 확정하지 않아 정당 이름으로만 실시했다.
 
해당기관에 따르면 안 후보는 지지율 오름세를 보이며, 지역주민에게 좋은 점수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그간 노원병이 야권색이 짙었던 점을 감안하면, 새누리당이 예상 밖 선전을 거두고 있는 것도 주목할 요소다.

현재 새누리당은 같은 날 실시한 지지 정당 조사에서도 48.4%로 선두를 달렸다. 때문에 여당에서 경쟁력 있는 후보를 공천할 경우 지지율 반등오 기대해 볼 수 있다는 관측이다.

노회찬 진보정의당 공동대표의 부인 김지선 후보는 의원직을 잃은 남편의 억울함을 호소하며 출마했음에도 저조한 성적을 거두는 데 그쳤다.
 
이번 조사는 노원병 주민 832명 대상으로 일반전화 RDD(무작위 임의걸기) IVR(ARS) 방식으로 조사했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오차범위 ±3.39%p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