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증권(사장 임창섭)은 스마트폰의 진화에 따른 프리미엄 서비스를 표방하는 차세대 모바일 주식거래앱 ‘스마트하나 HT’를 출시했다.

‘HT’는 하나금융그룹의 경영슬로건인 ‘건강한 하나 Happy Together’의 약자로 금융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의 의미를 담고 있다.

‘스마트하나 HT’는 하나대투증권의 기존 모바일 주식거래 ‘스마트하나’ 어플과 함께 별도로 서비스 되는 프리미엄 버전의 주식거래 앱으로서 업계 최고 수준의 접속과 주문처리 속도를 자랑한다.

▲ 하나대투증권, LTE급 차세대 주식거래앱 ‘SmartHana HT’ 출시 ⓒ데일리즈
또한, 보유종목에 대한 ‘뉴스 Push’ 기능, 전문가 종목 상담 및 특화주문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HTS 이상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특징으로 한다.

신규 출시 ‘스마트하나 HT’의 주요 장점은 무엇보다 업계 최고의 속도 서비스를 제공한다는데 있다. 기존 주식거래앱이 초기 접속시 걸리는 로딩 시간을 2~3초 이내로 최소화 시켜 신속한 접속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편리성을 강화하였다.

특히 업계 최초로 제공하는 ‘뉴스 푸쉬(Push)’ 서비스는 주식거래 앱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도 고객의 보유종목 관련 뉴스 발생시 팝업으로 해당 뉴스를 알려주는 서비스로 돌발적인 호재, 악재 발생에 대한 투자자의 신속한 투자 대응이 가능하다.

특허 출원중인 특화주문 서비스는 고객이 매수 주문시 체결 건별로 손절수익률과 이익실현 수익률을 지정하여 고객이 지정한 가격 조건 충족시 자동 주문이 되는 기능으로 MTS 거래시 매매타이밍을 놓치기 쉬운 단점을 보완하였다.

그리고 전문가를 통한 투자상담 서비스 강화를 위해 하나대투증권의 온라인 투자자문서비스 ‘멘토스’ 매니저들이 투자 게시판과 전화를 통한 실시간 종목상담과 네이버 종목 토론방을 탑재하여 모바일 상에서 쌍방향 투자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하였다.

또한, 40여개 이상의 다양한 투자 보조지표 및 비교 분할차트를 제공함과 동시에 기존 모바일 주식거래앱의 단점인 메뉴별 화면 크기를 확대하여 HTS처럼 편리하고 익숙한 사용자 환경을 구현한 것도 특징이다.

‘스마트하나 HT’ 설치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스마트하나 HT’를 검색해서 설치하면 된다.

‘스마트하나 HT’는 은행개설계좌 0.09%, 지점 개설계좌는 0.15%의 수수료율이 적용되며, 오는 5월말까지는 기존의 스마트하나 매매 수수료율로 이용할 수 있다.

하나대투증권 뉴-비즈니스본부장 이상훈 상무는 ‘스마트하나 HT’는 모바일 접속시 초기 로딩 속도를 획기적으로 줄여 고객 불편을 해소하였고, ‘뉴스 Push’ 서비스와 상담기능을 강화한 것과 함께 중ㆍ장년층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컨텐츠를 크고 시원하게 배치하여 터치 오류 가능성을 줄인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