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 공급 통한 소형평형 프리미엄

동탄자이파밀리에 견본주택 집객 사진 ⓒ GS건설

[프레스맨, PRESSMAN= 전기룡 기자]

GS건설과 신동아건설이 경기 화성시 동탄신도시에 선보이는 ‘민간참여형 공공주택’의 분양소식에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GS건설과 신동아건설은 지난 27일 개관한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A90블록 일대 동탄자이파밀리 견본주택에 오픈 3일간 약 2만여명이 방문했다고 30일 밝혔다.

동탄자이파밀리에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당 사업지는 민간과 공공의 장점만을 모아 분양가는 낮추되 상품의 완성도를 높인 신개념 주거상품인 만큼 견본주택을 다녀간 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며 “여기에 최근 동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동탄호수공원과의 접근성이 좋고, 교육시설들이 모두 도보권 내 들어설 예정인 만큼 향후 생활여건에 대한 기대감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동탄자이파밀리에 견본주택은 전용면적 51㎡A, 59㎡A, 84㎡A 등 총 3가지 유니트가 마련됐다. 특히 전용 51㎡A타입의 경우 방 2개에 욕실 1개의 실속형 구조로 설계돼 높은 관심이 쏠렸다. 이 외에도 전용 59㎡A, 84㎡A 타입도 4베이(Bay) 구조와 넓은 보조주방, 팬트리(발코니 확장시) 등을 제공, 차별화된 설계가 눈길을 끌었다.

동탄자이파밀리에의 분양일정은 12월 1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수) 1순위, 3일(목) 2순위 청약 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당첨자는 9일(수)에 발표되며 계약기간은 14일(월)부터 16일(수)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동탄자이파밀리에는 지하 2층, 지상 15~20층 11개동 규모이며,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으로 설계됐다. 전용면적 기준 △51㎡A 236가구 △51㎡B 60가구 △59㎡A 213가구, △59㎡B 55가구, △59㎡C 55가구, △74㎡ 110가구, △84㎡A 263가구, △84㎡B 75가구 등 총 1,067가구로 구성됐다. 특히 동탄신도시 내 최초로 전용 51㎡가 공급돼 소형평형 프리미엄 가치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남향위주 설계로 95% 이상이 판상형으로 조성되며, 1층세대의 경우 테라스정원, 최상층세대는 다락방의 특화공간을 마련해 세대 별 선호에 따른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단지 내에는 약 3000㎡ 규모의 주민마당(중앙공원)과 가족형 텃밭인 ‘자이팜’도 입주민들에게 제공된다.

특히 동탄자이파밀리에는 동탄2신도시의 중심부이자 수공간을 대표하는 ‘동탄호수공원(동탄 레이크파크)’과 인접해 있어 높은 미래가치도 지녔다. 단지 바로 앞의 녹지축이 동탄호수공원까지 이어져 조성될 예정이어서 도보권으로 접근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의 이용도 편리하다. 더욱이 단지 주변으로 단독주택 등 저밀도의 주거지가 형성돼 남측편의 하천 조망도 우수하다.

교육여건 또한 단지에서 도보로 통학 가능한 위치에 유치원과 초·중·고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현재 공사중인 KTX와 GTX 동탄역 광역환승센터(예정)를 이용하면 강남권으로 10분대면 이동할 수 있으며, 동탄2신도시의 중심도로인 동탄대로와 동탄순환로를 통해 동탄역 및 중심상권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는 삼성나노시티, 삼성디지털시티, 기아자동차, LG전자 디지털파크, LG이노텍공장을 비롯하여 동탄일반산업단지, 오산기장산업단지, 평택산업단지 등 산업단지가 탄탄하게 자리잡고 있어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동탄자이파밀리에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3-6번지 일대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18년 3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Tag키워드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