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맨, PRESSMAN= 전기룡 기자]

효성, 창원 양곡초등학교 주니어공학교실 실시 ⓒ효성

효성이 ‘주니어 공학 교실’을 통해 미래 인재 육성에 나섰다.

효성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경상남도 창원시 양곡초등학교 6학년 학생 75명을 대상으로 ‘주니어 공학 교실’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주니어 공학 교실은 효성 창원공장 임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초등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고, 향후 이공계 학문 및 진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시행하는 교육기부활동이다. 효성 창원공장은 재미있는 과학 수업을 지난 2004년부터 진행해왔다.

이번 주니어공학교실에는 효성 창원공장의 전문 연구인력 8명이 강사로 나섰다. 이들은 효성에서 생산하는 대표 제품인 변압기와 차단기의 원리를 가르치고, 변압기 모형을 함께 만들었다.

수업에 참여한 양곡초 이유정 학생은 “코일을 감은 횟수에 따라 전구의 밝기가 변하는 것이 무척 신기했다”며 “주니어 공학교실 덕분에 앞으로 과학시간이 기다려질 것”이라고 말했다.

강사로 나선 중공업연구소 CORE기술1팀 안현모 과장은 “아이들이 흥미를 갖고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강단에 선 보람을 느꼈다”며 “미래 기술 인력 양성 등 교육기부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는 회사에 대한 자부심도 함께 느꼈다”고 전했다.

한편 효성 창원공장은 창원지역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독서코칭 교실 후원, 창원 지역 초등학교 미니도서관 기증 및 청소년 문학기행 후원 등 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Tag키워드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