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자이파밀리에 투시도 ⓒ GS건설

(프레스맨, PRESSMAN= 전기룡 기자)

오는 27일(금) GS건설과 신동아건설이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A90블록 일대에 짓는 동탄자이파밀리에의 견본주택이 공개될 예정이다.

동탄자이파밀리에의 분양일정은 12월 1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수) 1순위, 3일(목) 2순위 청약 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당첨자는 9일(수)에 발표되며 당첨자 계약은 14일(월)부터 16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 동탄자이파밀리에 총 1,067가구 중 58% 이상 소형타입 구성… 소형 프리미엄 가치 기대

동탄자이파밀리에는 지하 2층, 지상 15~20층 11개동 규모이며,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으로 설계됐다. 전용면적 기준 △51㎡A 236가구 △51㎡B 60가구 △59㎡A 213가구, △59㎡B 55가구, △59㎡C 55가구, △74㎡ 110가구, △84㎡A 263가구, △84㎡B 75가구 등 총 1,067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소형 타입이 전체의 58% 이상을 차지한다..

동탄자이파밀리에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동탄신도시에서는 전용 51㎡가 처음 공급된다는 소식에 분양을 받기 위해 청약 자격 등을 문의하는 관심 고객들이 많다”며 “특히 동탄2신도시 내 기입주한 아파트들의 경우 소형면적이 더 높은 가격에 거래되는 경우도 있어 투자가치 측면에 있어서도 기대감이 높게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설명했다.

◇ 친환경 단지 설계 및 남향 위주 판상형·4베이 설계 특화 적용

동탄자이파밀리에는 GS건설과 신동아건설의 차별화된 시공능력으로 특화된 상품을 선보인다.

남향위주 설계로 95% 이상이 판상형으로 조성되며, 4베이(일부타입 제외) 구조의 특화평면을 통해 채광과 통풍도 극대화했다. 여기에 1층 세대는 테라스정원, 최상층 세대는 다락방의 특화공간을 마련해 세대 별 선호에 따른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일부세대).

또한 낮은 건폐율과 녹지율 약 46%의 풍부한 녹지공간을 갖춘 자연 친화형 단지로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약 3000㎡ 규모의 주민마당(중앙공원)과 가족형 텃밭인 ‘자이팜’도 입주민들에게 제공된다.

◇ 동탄호수공원(동탄 레이크파크)인접, 도보권 내 유치원 초·중·고교 신설예정

동탄자이파밀리에는 동탄2신도시의 중심부인 ‘동탄호수공원(동탄 레이크파크)’과 인접해 있다.

동탄호수공원 내에는 주거·문화 복합시설, 상업시설 및 공공시설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함께 조성될 전망이다. 여기에 전체부지의 47%를 공원과 수변으로 조성해 동탄자이파밀리에 등 일대 주거여건을 한층 극대화할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동탄자이파밀리에 단지 주변으로 단독주택 등 저밀도의 주거지가 형성돼 남측편의 하천 조망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도보로 통학 가능한 위치에 유치원, 초·중·고교가 신설될 예정으로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 KTX·GTX 동탄역(예정) 등 교통호재 풍부, 산업단지 배후 주거지로 주택수요 탄탄

교통환경도 편리하다. 현재 공사중인 KTX와 GTX 동탄역 광역환승센터(예정)를 이용하면 강남권으로 10분대면 이동할 수 있어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또한 동탄2신도시의 중심도로인 동탄대로와 동탄순환로를 이용하여 동탄역 및 중심상권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는 삼성나노시티, 삼성디지털시티, 기아자동차, LG전자 디지털파크, LG이노텍공장을 비롯하여 동탄일반산업단지, 오산기장산업단지, 평택산업단지 등 산업단지가 탄탄하게 자리잡고 있어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동탄자이파밀리에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3-6번지 일대 위치하며, 입주는 2018년 3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Tag키워드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