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맨, PRESSMAN= 김이슬 기자)

▲ e편한세상 세종 리버파크 투시도 ⓒ 대림산업

대림산업이 오는 12월 세종시 3-1생활권 M4블록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세종 리버파크’를 분양할 계획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30층, 13개동, 전용면적 99~145㎡, 총 849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99㎡A 348가구 ▲99㎡ B 48가구 ▲99㎡C 100가구 ▲99㎡D 326가구 ▲99㎡E 22가구, 펜트하우스인 ▲145㎡ 5가구다.

아파트와 함께 단지 내 상업시설인 ‘세종 센트럴 애비뉴’도 동시 분양에 들어간다. 세종 센트럴 애비뉴는 대규모 강변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되며 향후 세종시 3생활권 상권의 중심부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 세종시 도시행정업무의 중추인 3생활권의 유일한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

e편한세상 세종 리버파크는 세종시 3생활권에 들어서는 유일한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로서 실수요자 및 투자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세종시는 총 6개의 생활권으로 구분되며 3생활권은 세종시의 도시행정업무를 수행하는 중추지역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현재 세종시청과 교육청이 입주해 있으며 세무서, 법원, 검찰청 등의 도시 행정기관이 순차적으로 들어설 예정이다.

■ 금강 조망권과 교통∙교육∙쇼핑 삼박자를 두루 갖춘 최적의 입지

e편한세상 세종 리버파크가 위치한 3-1 생활권 M4블록은 3 생활권 내에서도 노른자위 입지로 꼽히는 곳이다. 단지 북쪽에 금강과 수변공원이 인접해 우수한 조망을 누릴 수 있고 남쪽으로는 비학산이 위치해 자연 환경이 쾌적하다. 세종고속시외버스터미널이 인근에 있고 대전~세종시~오송역(KTX)을 순환하는 간선급행버스시스템인BRT정류장이 단지 앞에 위치해 타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주변 학군으로는 대평초, 대평중 등이 2018년에 개교할 예정이다. 대형 할인 마트인 코스트코 입점이 계획되어 있어 향후 교통∙교육∙쇼핑 생활 인프라를 두루 갖춘 최적의 주거타운으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 금강변 스트리트형 상가 ‘세종 센트럴 애비뉴’

e편한세상 세종 리버파크에는 연면적 약 1만 7,889㎡에 달하는 스트리트형 상가인 세종 센트럴 애비뉴가 들어선다. 문화, 쇼핑, 휴식이 공존하는 복합공간을 추구하는 세종 센트럴 애비뉴는 세종시 3생활권을 대표하는 강변 스트리트형 상권으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점포는 입지에 따라 A,B,C 3개 구역으로 나눠 배치할 계획이다. A구역은 금강변에 인접한 입지적인 장점을 살려 여가와 휴식, 먹거리가 결합된 카페거리로 조성될 예정이다. 아파트 주출입구와 가까운 B구역은 입주민을 위한 병원, 학원 등 생활 밀착형 편의시설이 들어서며 BRT정류장과 인접해 유동인구가 몰리는 C구역은 기업형 마트, 은행 등 쇼핑관련 업종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 전세대 4베이, 판상형으로 평면설계

e편한세상 세종 리버파크는 전 세대를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한다.  대부분의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GX 룸, 실내골프연습장, 라운지카페,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이외에도 입주민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도록 200만 화소 고화질 CCTV, 원격 검침 시스템 등 보안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지열 냉난방 시스템, 전기차 충전시스템, 에너지관리시스템 등 친환경 기술도 단지 곳곳에 적용된다.

■ 단열과 소음 차단에 특화된 아파트

e편한세상 세종 리버파크는 소음 차단에 뛰어나며 특히 대림이 특허를 출원 중인 단열 기술이 적용된다. 기존 아파트는 방과 방, 방과 거실 사이 등 벽이 만나는 부분에 단열이 끊겨 냉기가 유입되거나 결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었다. 반면 e편한세상 세종 리버파크는 내ㆍ외벽 대부분에 끊김이 없는 단열 설계를 적용해 열 손실을 최소화했다. 또한 모든 창호에 소음차단과 냉난방 효율이 높은 이중창 시스템을 적용하고 난간매립형 창호를 사용해 트인 조망을 확보했다. 층간소음을 줄이기 위한 설계도 눈에 띈다. 가족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과 주방에는 일반 아파트보다 2배 가량 두꺼운 60㎜ 바닥차음재를 설치해 층간소음을 저감했다.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 세종 리버파크’ 견본주택과 ‘세종 센트럴 애비뉴’ 스트리트 견본상가를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에 12월에 동시 오픈할 예정이다. 아파트 입주는 2018년 6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