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맨, PRESSMAN= 김이슬 기자)

▲ 자이더익스프레스 2차 투시도 ⓒ GS건설

GS건설이 경기도 평택시에서 미니 신도시급으로 조성 중인 자이더익스프레스의 2차 분양에 나선다.

자이더익스프레스는 평택시 동삭동, 칠원동 일원 동삭2지구 64만2279㎡ 총 5개 블록에 총 5,705가구가 입주하는 평택 최대의 단일 브랜드 대규모 단지로 꾸며질 예정이다.

▶ 건널목 없는 안전한 통학 환경, 초학주근접 교육특화 아파트

자이더익스프레스 2차는 단지에서 건널목을 건너지 않고 학교에 갈 수 있는 안전한 환경으로 꾸며진다. 특히 단지 자체가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로 설계되어 등하교시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되지 않는다.

단지 내 상가에는 국내 유명 어학원인 SDA삼육어학원이 입점해 입주민들에게 교육 프리미엄 혜택을 준다. GS건설과 MOU협약 체결을 통해 커뮤니티 시설 내 영어 도서관에서 입주민을 대상으로 1년간 무상으로 영어 리딩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입주민이 등록할 경우 강좌마다 20%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여줄 전망이다.

이 밖에도 어린이집 및 학원 승하차장인 맘스스테이션이 단지 내에 설치되는 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연령층에서 교육에 대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1차에서 진화한 2차, 신평면, 주거트렌드 선도하는 자이더익스프레스

자이더익스프레스는 판상형 4베이 구조가 90% 이상으로 설계됐다. 판상형 구조는 채광과 환기, 통풍이 좋아 난방비 등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형태다.

특히 자이더익스프레스 2차는 분리형 드레스룸, 펜트리 등 특화된 수납공간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이 공간들이 1차보다 넓어지고 이용편의성을 높이는 등 더욱 진화한 평면을 선보인 것. 신혼부부나 3인 가구에게 인기가 많은 전용 59㎡(확장형), 72㎡(확장형)의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이 1차보다 넓게 설계될 예정이다.

전용 72㎡ 타입은 펜트리 공간을 특화해 수납공간이 더욱 많은 것이 특징이다. 드레스룸과 펜트리, 장식장 등 수납공간은 수요자들의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폭을 넓혔다.

2차에서 새로 도입된 전용 75㎡는 틈새평면을 공략했다. 72㎡에는 적용되지 않은 현관 창고(펜트리)가 제공되어 부피가 큰 아웃도어 용품의 수납이 편리하다.

전용 84㎡타입부터는 기본형에 알파룸이 제공된다. 알파룸은 대개 주방과 거실 사이에 마련돼 주부 개인 서재 등 휴식 공간이나 자녀의 공부방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전용 84C㎡ 타입에는 안방 내부에 베타룸이 마련됐다. 베타룸은 서재나 작업실로도 쓸 수 있다.

전용 98㎡에는 알파, 베타룸과 함께 확장시 팬트리, 드레스룸 등 가족 특성에 맞는 수납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 전용 103~113㎡타입은 지난 1차에 이어 2차에도 6-베이가 적용된 펜트하우스로, 조망권과 일조권을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테라스를 가운데 두고 자녀 공간과 마스터 공간으로 분리한 2세대 동거형 평면으로 구성했다. 펜트하우스만의 장점인 테라스는 기본, 아파트에 살면서도 단독주택처럼 마당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옥외공간이 조성된다. 또한 가족실, 안방 드레스룸, 주방 펜트리 및 현관 펜트리 등 특화된 공간이 마련된다.

전용 103㎡와 113㎡에서는 1차 펜트하우스보다 현관 창고와 주방 팬트리의 공간을 확대했다. 2세대 동거형 평면으로 마련된 만큼 짐이 많을 수 밖에 없는 다가족 세대에 맞게 특화했다.

또한 기둥 돌출을 최소화해 공간 구성에 있어 죽는 공간(Dead Space)을 최소화 했다. 입주자가 리모델링을 할 경우까지 고려한 것. 공간 효율을 높이기 위해 실외기실에 피난 사다리를 마련했고, 단지 내 통합세탁실을 마련해 수납과 세탁, 건조를 모두 한 공간에서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 관리비까지 절약해주는 똑똑한 아파트, 여성과 아이가 안심할 수 있는 아파트

자이더익스프레스 2차는 주민들의 관리비까지 스스로 절약하는 ‘똑똑한 아파트’로 설계된다.

우선 승강기 동작 시 발생하는 에너지를 전력으로 변환하는 ‘전력회생형 승강기’를 도입했다. 이에 승강기로 인한 공용전기료를 아낄 수 있다. 또한 겨울철 난방 효율을 높이기 위한 고기밀성 단열 창호를 사용한다. 단열효과가 우수한 로이 일면 코팅유리가 적용돼 실내의 온기는 유지하되 실외의 냉기는 차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실내 부분 난방 시 꼭 필요한 만큼만 난방수를 공급하는 ‘비례제어 난방시스템’을 적용했다.

자이더익스프레스 2차는 여성과 아이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아파트로 꾸며진다. 일반 주거단지에 설치된 CCTV는 50만 화소 수준이나, 자이더익스프레스에서는 고화질 HD급 200만 화소 CCTV를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승강기 내 방범 핸드레일을 설치해 위기상황 발생시에는 핸드레일 끝부분에 마련된 비상호출버튼을 통해 신속하게 방재실과 연락이 닿을 수 있다.

▶ 단지 내에서 느껴지는 4계절,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힐링’ 아파트

자이더익스프레스 2차는 자연과 소통하는 웰빙 설계로 입주민에게 ‘힐링’을 선사하는 친환경 단지로 조성된다. 2.5㎞에 달하는 긴 산책로에서는 나무, 꽃과 함께 4계절의 정취를 모두 느낄 수 있다. 길을 따라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거나 조깅 등 가벼운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단지 내에는 가족형 텃밭 ‘자이팜’이 조성되고, 자이 홈 캠핑장에서 멀리 야외로 나가지 않고도 텐트를 치고 가족들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 사통팔달 교통, 자이203익스프레스로 더 편리하게 이용

자이더익스프레스는 2016년 개통되는 수서~평택KTX 정차역 ‘평택지제역’과 2.5㎞ 거리에 위치해 있다. 수서까지 20분 정도면 접근이 가능한 단지로 강남 배후단지로도 손색이 없다.

또한 시흥~평택~익산을 잇는 총 139㎞ 길이의 제2서해안고속도로도가 구간별로 개통·공사 중에 있어 향후 이 도로가 완공되면 평택은 수도권 서남권 지역과 충남 내륙권으로 이동하기 편리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교통 호재 덕에 자이더익스프레스는 지난 7월 1차 분양 시, 서울을 비롯한 대구, 천안 등 광역 투자자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평택지제역과 안성IC를 잇는 BRT(간선급행버스) 노선도 신설되며, 단지 서측으로 평택 도심과 연결되는 4차선 규모의 동삭로가, 북측으로는 평택과 용인을 잇는 45번 국도(6차선)가 각각 위치해 도심 및 외곽으로의 진·출입이 편리한 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이 밖에도 자이더익스프레스는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단지와 평택지제역을 왕복하는 특화 전용 버스 ‘자이203익스프레스’를 운영한다. 20년간 3분 간격(출·퇴근 시간대)으로 운행된다는 의미의 ‘자이203익스프레스’는 출퇴근 시간대에는 KTX 이용을 위해 운영하고, 주간에는 이마트 노선을 포함시켜 운영할 예정이다.

정광록 GS건설 자이더익스프레스 분양소장은 “1차 물량에 대한 프리미엄이 형성되며 2차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이 중 반 이상은 서울·수도권 투자자들”이라며 “자이더익스프레스는 평택을 대표하는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이더익스프레스 2차 견본주택은 오는 5일 오픈할 예정으로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102-2번지에 위치하며, △59㎡A, △72㎡, △84㎡B, △98㎡ 등 총 4개 타입의 유니트를 관람할 수 있다. 분양일정은 1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 1순위 △12일, 13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입주는 2018년 9월 예정.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