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맨, PRESSMAN= 전기룡 기자)

신동주 전 롯데홀딩스 부회장이 호텔롯데 등기이사에서 해임됐다. 이로서 신 전 부회장은 한국 롯데 계열사의 모든 등기이사직에서 물러나게 됐다.

11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호텔롯데는 지난 10일 비공개 임시 주주총회를 열었다. 롯데그룹은 이날 총회를 통해 △신 전 부회장 등기이사 해임, △기업공개(IPO)를 위한 주식분할과 정관변경, △사외이사 2명 선임 등의 안건이 모두 통과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신 전 부회장은 한국롯데 계열사의 모든 등기이사직에서 물러나게 됐다. 신 전 부회장은 지난해 12월 롯데상사 등기이사직에 해임되는 것을 시작으로 올해 3월과 5월 롯데리아와 롯데알미늄 등기이사직에서 해임된 바 있다.

아울러 호텔롯데는 IPO를 위한 주식분할과 정관 변경안도 의결했다. 이에 따라 호텔롯데는 조만간 기업공개를 위한 주관사를 선정하는 등 상장 절차를 구체화할 예정이다.

롯데 관계자는 "주식분할은 자본의 증가 없이 액면을 낮추고 주식 수를 늘리는 것"이라며 "구체적인 주식분할 비율은 결정되지 않았지만, 이를 통해 일본 기업의 지분율이 낮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호텔롯데는 기업경영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사외이사 2명도 선임했다. 사외이사 명단은 조만간 공시를 통해 밝힐 예정이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