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맨, PRESSMAN= 이혜주 기자)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인천 송도에서 펼쳐지는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Korea Speed Festival)’에 공식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국내 모터스포츠 문화 발전에 기여한다.

▲ KSF 제너시스 쿠페 스타트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프레스맨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은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대회이자, 유일하게 도심에서 펼쳐지는 모터스포츠 대회이다. 특히 동일 차종과 동일 사양을 갖춘 레이싱카로 실력을 겨루는 원메이크(One-make) 경기이기 때문에, 차량을 뒷받침할 수 있는 타이어의 성능이 무엇보다 중요한 대회로 손꼽힌다.

한국타이어는 대회의 공식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과 함께 한다. 세계적인 모터스포츠 대회인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 Deutsche Tourenwagen-Meisterchaft)에 공급하는 ‘벤투스 F200(Ventus F200)’를 포함하여 글로벌 Top Tier 기술력이 집약된 ‘벤투스 R-S3(Ventus R-S3)’, ‘벤투스 TD(Ventus TD)’ 등이 ‘제네시스쿠페’ ‘벨로스터 터보’ 등 총 77대의 출전 차량에 장착되어 2.5km의 송도 도심서킷을 질주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1992년 국내 최초의 레이싱 타이어인 Z2000 개발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모터스포츠 활동을 시작했으며, 현재 국내 기업 중 가장 많은 국내외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활약하고 있다.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와 함께 ‘FIA 포뮬러3’, ’AUDI Sport TT CUP’, ‘포뮬러 D’ 등 세계적인 모터스포츠 대회 뿐 만 아니라 ‘CJ슈퍼레이스’,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 등 국내 대표적인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며 드라이빙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