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맨, PRESSMAN= 조선영 기자)

  어버이날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소형가전 판매가 불티나고 있다.

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안마의자, 안마기 등 전통적인 효도선물 외에도 생활편의를 도와주는 다양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한 주(4월29일~5월5일) 동안 대표적 효도가전인 안마의자 판매액이 전 주 보다 55%, 안마기 판매액이 80% 각각 늘었다고 밝혔다.

특히 89만원 특가로 판매 중인 메디컬드림 안마의자(KMD5800)의 경우 한 주 동안 매출이 200% 이상 증가했다. 

하이마트 대치점 부창민 지점장은 "안마의자는 50대 이상의 중장년층이 주 구입 고객이지만 5월 들어서는 20~40대 젊은 층이 36개월 카드 무이자 구매를 통해 부모님 선물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말했다. 

생활 편의성을 높여주는 가전제품들 역시 어버이날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삼성전자 세탁기 액티브워시는 세탁기 수조 상단에 애벌빨래를 할 수 있는 빨래판을 장착해 앉아서 손세탁을 하는 불편을 없앴다. 

동부대우전자 벽걸이형 드럼세탁기 미니는 사용자의 키에 맞게 설치할 수 있어 세탁물을 꺼내기 위해 허리를 굽히지 않아도 된다. 

싱크대 위에 설치해 보다 편하게 설거지 할 수 있는 식기세척기나 집안 구석구석을 자동으로 청소하는 로봇청소기도 인기다. 

삼성전자의 진공흡입 로봇청소기 '파워봇'은 강력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장착, 진공 흡입 방식의 청소가 가능하다. 기존 로봇청소기보다 큰 0.7ℓ의 먼지통과 넓은 브러시로 효과적으로 청소해준다. 

황사와 미세먼지에서 부모님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공기청정기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LG전자의 공기청정기 '몽블랑'은 3M 고성능 초미세먼지필터를 적용해 초미세먼지보다 지름이 125배 작은 0.02㎛(마이크로미터) 크기 먼지까지 제거해준다. 캐리어에어컨의 자연가습 공기청정기 '좋은 공기'는 공기청정·자연가습·제균의 기능이 하나로 통합돼 편리하다.

약해진 치아와 잇몸을 관리하기 위한 구강관리 아이템도 인기다. 

필립스코리아의 '소닉케어2 시리즈'는 플라그 제거와 잇몸 건강 개선에 특화된 음파 칫솔로, 음파기술이 발생시키는 강력한 물살 세정으로 일반 칫솔에 비해 6배 효과적으로 플라그를 제거한다.

파나소닉의 구강세정기 제트워셔(EW1211)는 강력한 물줄기를 분사해 치아 사이에 낀 음식물 찌꺼기와 치석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공기를 혼입한 물줄기를 1분에 1400회 분사, 구강청결을 유지해주며 잇몸 마사지 효과도 있다. 

가스레인지보다 화재 위험이 적은 전기레인지 역시 안전을 위한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