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맨, PRESSMAN= 조선영 기자)

 네팔의 사망자 집계가 폭증하면서 6000명이 넘어가자 본국의 가족과 연락이 끊긴 네팔계 미국인들이 애를 태우며 소식을 기다리고 있다.

무너진 건물의 폐허와 속속 발굴되는 시신들을 뉴스로 지켜보면서 기도로 시간을 보내거나 휴대전화를 움켜쥐고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내 아내와 친척들은 매일 울며 보내고 있다"고 가족 5명이 네팔에 남아 있는 람 타망은 말했다. 벌써 1주일째 연락이 안 돼 건물 잔해 속에 매몰된 게 분명하다는 것이다.

미국의 네팔인들은 뉴욕시 거주자만 해도 3만 명이 넘고 워싱턴과 텍사스 서머빌, 매사추세츠의 보스턴, 시카고, 샌프란시스코에 주로 모여 산다.

뉴욕 시내 퀸즈보로 거주자 5000명이 임시로 잭슨 하이츠 구역의 담장 밑에 분향소를 마련하고 촛불로 N-E-P-A-L 글자를 만든 뒤 사망자와 실종자를 위한 기도소로 삼고 있다.

지금 이곳은 뉴욕 시내 네팔인들의 집결소가 되어 있으며 불교도들이 아스팔트 도로 위에 앉아 가부좌를 한 채 독경을 하는 등 사망자와 부상자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

네팔계 청소년들이 지하철 역에서 모금 운동에 나서는 등 네팔인들 전체가 전에 없이 단결해서 어떻게든 고국의 가족과 친척들을 도우려 애쓰고 있지만 미국에 있으면서 해줄 수 있는 일이 별로 없다며 안타까워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