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SM그룹 건설부문 계열사인 SM우방 송동근 대표와 SM중공업 건설부문 김종민 대표가 녹색경영대상 산업부장관 표창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M그룹 제공)
왼쪽부터 SM그룹 건설부문 계열사인 SM우방 송동근 대표와 SM중공업 건설부문 김종민 대표가 녹색경영대상 산업부장관 표창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M그룹 제공)

SM그룹 건설부문 계열사인 SM우방(대표 송동근)과 SM중공업 건설부문(대표 김종민)이 25일 ‘2020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친환경건설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SM우방은 친환경적인 건설에 지속적인 개선을 이루며 환경시스템 구현으로 보다 선진화된 건설현장 폐기물 저감대책과 수준 높은 재활용은 친환경건설의 전문상에 적합한 시스템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친환경에 대한 책임의식을 바탕으로 환경법규와 기타 요구사항을 준수하고, 설계단계부터 건축물 시공, 준공 후 유지관리까지 환경측면을 지속적으로 파악하는 등 부정적인 환경영향을 배제해 자연과 융화되는 설계를 우선적으로 적용했다.동시에 시공중 비산먼지와 건설폐기물, 수질오염, 소음 최소화 및 준공 시 입주민에 위한 친환경 소재사용과 쾌적한 주거 공간등 환경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운영하도록 하고 있다.

송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환경을 지키고 자연 친화적인 기업으로 아름다운 삶,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친환경 주거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SM중공업 건설부문은 공사계약에서부터 설계, 시공, 완공,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성실과 책임을 다해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기업 경영 전반에 반영, 고객만족에 전력을 다하며, 나아가 기업윤리의 올바른 정립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함으로서 공존공영의 원칙아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환경경영방침을 제정한 이후 환경경영시스템과 친환경건축물 인증을 통해 친환경 건설문화를 조성하고 현장의 환경기술 수준도 끌어올리고 에너지, 폐기물, 용수 등의 환경데이터 관리와 폐기물의 재활용 확대 등 저탄소 녹색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현장별 환경업무의 코디네이터 역할을 할 수 있는 환경관리자를 선임해 정기적으로 협의체회의를 실시하는 등 본사와 현장 간의 의사소통 기능을 강화하고 하는 동시에 기술력 제고와 회사 내부의 환경교육 실시, 건설환경실무자 교육 등 외부 위탁교육을 통해 선진 건설환경기법을 습득하는 등 환경교육 통한 회사 환경경영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정량화된 환경경영평가기준을 설정하고 반기 1회 자체적인 환경경영평가를 실시해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불량사례는 개선했다.

SM중공업 김종민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녹색건설의 모범이 될 것이며, 향후 녹색경영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