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대고객 서비스 제공 및 모바일 활용 통한 신속작업

KB스마트비서 시스템/사진=KB손해보험
KB스마트비서 시스템/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자사 전체 영업채널(전속 채널, GA채널 등)통합 활용이 가능한 디지털 영업활동 지원 시스템 ‘KB스마트비서’를 오픈했다고12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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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은 지난 2017년 9월, 자사 전속 설계사(LC)를 대상으로 모바일 기반의 ‘개인영업비서’ 시스템을 오픈, 효율적이고 간편한 비대면 영업활동을 지원해 왔다. 이를 토대로 하여 이번에 오픈한 ‘KB스마트비서’ 시스템은 영업 현장의 요청사항 및 사용자 관점의 편의성을 고려해 최적의 디지털 영업활동 시스템으로 재탄생한 것이다.

‘KB스마트비서’시스템은 KB손해보험 영업채널의 완벽한 비대면 영업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직관적이고 손쉬운 활용방법을 적용, 디지털 방식의 영업 활동에 특화된 기능들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비대면 방식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고, 고객과의 상시 소통이 원활해졌다.

이 시스템의 주요 특징은 영업 활동관리와 업무를‘올인원(All-in-one)’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사/대리점 맞춤형 영업 전략을 제공하고,손 쉬운 일정관리와 실시간 매출 및 소득관리가 가능하게 했다는 것이다. 또한 보험 보장분석 시스템을 고도화해 보험 보장분석 결과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받아보며 보장분석 결과에 따른 맞춤형 보장제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 장기보험 청약 시스템을 도입하여 ‘One-Stop’으로 계약 완결 처리가 가능해졌고, 보험이나 금융 및 건강 관련 신문기사와 동영상 등을 손쉽게 전송할 수 있어 비대면으로 고객과 다양한 소통이 가능해졌다.

KB손해보험은“’KB스마트비서’시스템은 코로나19장기화 속 비대면/디지털 방식의 영업 경쟁력 강화 및 대고객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개발되었다”며, “이를 통해 추후 헬스케어,마이데이터 등 신규 사업에 대한KB손해보험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KB금융그룹 시너지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프레스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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