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의 고강력 친환경 나일론 섬유인 마이판 리젠 로빅이 쓰인 오스프리 프리미엄 아웃도어 백팩 탤런(Talon) (효성 제공)
효성의 고강력 친환경 나일론 섬유인 마이판 리젠 로빅이 쓰인 오스프리 프리미엄 아웃도어 백팩 탤런(Talon) (효성 제공)

효성 조현준 회장은 2020년 신년사에서 “숲을 더 풍성하게 하는 기업, 고객과 함께 가는 기업”을 목표로 효성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함으로써 주주가치를 높여나간다고 밝힌 바 있다. 조 회장은 모든 비즈니스 결정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고객지향 경영의 정착을 주문했다.

효성티앤씨는 최근 고객들이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키면서도 친환경적인 가치를 지닌 제품을 소비하길 원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고객 목소리인 지속가능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효성은 재활용 스판덱스 크레오라 리젠(creora® regen)를 새롭게 선보이며, 폴리에스터 리젠, 나일론 마이판 리젠에 이어 주요 화학섬유의 재활용섬유를 모두 보유하게 됐다.

영국의 팻페이스(FatFace: 영국의 유니클로, 지오다노 같은 spa  브랜드)와 콜라보하여 친환경섬유(공정상 발생하는 폐기물을 재활용한 나일론 원사 마이판® 리젠® (MIPAN® regen®))를 사용한 수영복을 선보였다. 이로써 친환경 제품을 소비하고자 하는 효성의 신규바이어가 증가했고, 브랜드 제품의 친환경 이미지가 강화됐다.

효성티앤씨는 국제 섬유전시회에서 다기능∙친환경원사를 적용한 의류도 선보였다. 특히, 친환경 레이온섬유를 생산하는 오스트리아 섬유기업 ‘렌징(LENZING)’의 에코베로(Lenzing™ Ecovero™)에 일반 스판덱스 대비 낮은 온도에서 제작이 가능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크레오라 에코소프트(creora® eco-soft)를 결합한 원단, 텐셀모달(TENCEL™Modal)에 크레오라 파워핏(creora® PowerFit), 크레오라 블랙(creora® Black)을 결합한 원단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최근에는 세계 1위 아웃도어 백팩 브랜드 ‘오스프리(OSPREY)’에 친환경 나이론 섬유 ‘마이판 리젠 로빅(MIPAN®regen robic)’을 공급했다 마이판 리젠 로빅을 적용한 오스프리의 백팩은 시즌 플래그십 백팩 라인 ‘탤런/템페스트 시리즈’로 내년 봄 출시될 계획이다.

효성티앤씨는 오스프리로부터 직접 “친환경적이면서도 강도가 높은 제품을 만들어 달라”는 요청을 받아 1년 여의 개발 끝에 친환경 나일론 섬유 마이판 리젠 로빅을 내놓았다.

‘마이판 리젠 로빅’은 효성티앤씨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친환경 나일론 고강력섬유 브랜드다. 가벼운 데다 잦은 접촉과 마찰에도 마모가 덜해 배낭·작업복 등 아웃도어 제품에 적합하다. 이 섬유는 제품 생산 단계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을 재활용해 만들어 친환경적이다. 마이판 리젠 로빅을 1㎏ 생산할 때마다 이산화탄소 6~7㎏의 절감 효과가 있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