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폼랩 로드쇼'…폼 3L, 폼 3, 폼 3B 등 직접 체험 기회

폼랩 로드쇼/사진=엘코퍼레이션
폼랩 로드쇼/사진=엘코퍼레이션

엘코퍼레이션이 글로벌 3D 프린팅업체 폼랩의 첨단 3차원 프린팅 기기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3D 프린팅 전문업체 엘코퍼레이션은 작년에 이어 이달 26일부터 11월 13일까지 3주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시간대를 나누어 1대 1 또는 소규모 팀으로 '2020 폼랩 로드쇼'를 단독 진행한다고 밝혔다. 엘코퍼레이션은 국내 유일의 폼랩 플래티넘 등급 리셀러로서, 7년 연속 폼랩 판매 및 서비스를 진행해 온 폼랩 전문업체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대규모 세미나가 아닌 엘코퍼레이션의 3D프린팅랩에서 소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로드쇼에서는 최근 국내에 소개된 폼랩의 신형 3D 프린터인 '폼 3L'을 비롯해 '폼 3', '폼 3B'를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해보고 출력물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소비자들은 이번 '2020 폼랩 로드쇼'를 통해 해외에서 인기 절정인 3D 프린터 '폼 3L'을 비롯한 폼랩의 다양한 3D 프린터를 눈으로 확인하고, 이들 3D 프린터가 출력한 샘플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폼 3L'은 기존 SLA방식보다 필링 단계에 가해지는 힘을 면밀히 계산해 최소화한 LFS 기술이 적용돼 출력물 표면의 품질이 크게 향상됐을 뿐 아니라 보다 정교하고 완성도 높은 출력물을 생산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폼 3L'은 프린터 크기가 77.5×52×73.5㎝이며 이를 통해 출력할 수 있는 출력물의 최대 크기도 3.5×20×30㎝(가로×세로×높이)로 기존 '폼3'의 14.5×14.5×18.5㎝보다 대폭 커졌을 뿐 아니라 이전에는 사용하기 어려웠던 소재를 재료로 사용할 수도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엘코퍼레이션은 이번 로드쇼를 통해 덴탈, 주얼리, 전기전자, 기계, 교육, 디자인 등 산업군별 활용사례를 제공함과 동시에 해당 분야별 샘플을 출력해 소비자들이 각자 관심있는 산업군별 결과물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엘코퍼레이션은 '2020 폼랩 로드쇼' 참가 희망고객들을 사전 예약 방식으로 신청을 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엘코퍼레이션 임준환 대표는 "전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최신 산업용 3D 프린터 ‘폼 3L’에 대한 문의가 많아 소비자들이 직접 눈으로 제품을 확인하고 출력물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로드쇼가 국내 중소벤처기업 및 연구소, 교육기관 등의 향후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엘코퍼레이션은 다음 달 중순 진행될 2020 인사이드 3D 프린팅 전시회에 폼랩 대표로 참여, ‘폼 3L’을 비롯한 폼랩 제품의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