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정청래 의원, 유은혜 장관에 종합감사 촉구 

단국대학교의 설립자와 이사 등의 자녀들이 교수로 특채 임용됐다는 등의 사학비리 의혹이 불거졌다. 

국회 교육위원회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7일 "단국대 설립자와 이사 등의 자녀들이 단국대 교수로 특채 임용됐다"며 사학비리 의혹을 제기했다. 정 의원은 또한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게 단국대에 대한 종합감사를 촉구했다.

그는 "단국대 역사관을 설립하는데 기금을 모금했고 여기 모금했던 사람들의 관련자들이 교수로 채용됐다"고 주장했다. 이날 정 의원이 공개한 '설립자 및 임원 총장의 친인척 재직 현황' 자료에 따르면 Δ설립자 장모씨 손자 A씨는 전자전기공학부 교수 Δ설립자 장모씨 손녀사위 B씨는 의학과 교수 Δ설립자 조모씨 손자 C씨는 치의학과 교수 Δ이사 윤모씨 딸 D씨는 교육학과 조교수 Δ이사 이모씨 딸 E씨는 국악과 조교수 Δ이사 박모씨 딸 F씨는 성악과 부교수 Δ이사 윤모씨 딸 G씨는 교양학부 조교수로 재직중이다. 

아울러 비서실장으로 알려진 이사장 최측근의 딸에게 학교측이 재단 돈으로 7700만원짜리 첼로를 '장기임대' 해줬다는 의혹도 나왔다. 정 의원은 "사실상 바이올린을 공짜로 받은 측근의 딸은 단국대 음대 교수에게 레슨을 사사한 후 단국대에 입학했으며, 해당 교수는 연구비를 지급받았다"며 비리 의혹을 제기했다. 

지난해 단국대 제보 건수 16건 가운데 2건에 대한 감사가 이뤄졌으나 별다른 징계 처분이 없었던 것도 정 의원이 지적한 사항이다. 특히 감사를 피해간 14건 모두는 1800억원 정도의 일감 몰아주기 건으로 거의 수의계약이라고 그는 강조했다. 

해당 건설업자는 단국대 건설 외에 다른 공사를 한 적이 없었으나, 리베이트가 64억원 정도 발생했다는 의혹도 있다. 이 부분에 대해 정 의원은 유은혜 장관에게  "교육부는 왜 2008년부터 2015년까지 총 16회에 걸쳐 1827억4422만원의 일감 몰아주기가 진행된 단국대 천안캠퍼스 공사 내역에 대한 감사를 진행하지 않았냐"며 질책했다. 

정청래 의원의 지적이 이어지자 유은혜 부총리는 "종합감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국대 관계자는 이와 같은 의혹들에 대해 "현재 정확한 경위를 파악 중"이라며 말을 아꼈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