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인사관리 디지털전환 추진

비바리퍼블리카에서 운영 중인 토스 로고
비바리퍼블리카에서 운영 중인 토스 로고

 

모바일 금융플랫폼 ‘토스’로 알려진 비바리퍼블리카가 급성장하는 회사의 효율적인 인사관리와 디지털 전환을 위해 워크데이 HCM솔루션을 선택했다.

기업용 인사 및 재무 관리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선도기업 워크데이(NASDAQ: WDAY)는 지난 6월 비바리퍼블리카가 워크데이의 ‘워크데이 코어(Core)’ 솔루션과 평가 및 보상 솔루션을 도입해 과학적이고 체계적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과 인사관리 정책을 추진하기로 하고, 워크데이 솔루션을 본격 구축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비바리퍼블리카는 핀테크 전문기업으로 출발하여 지난 2015년 ‘토스 간편송금 서비스’를 출시하며 주목을 받았다. 2016년에는 구글플레이 ‘올해의 베스트앱’ 대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기준 가입자 1,700만명을 돌파하는 등 간편금융 시대를 개척하는 선구자로 자리를 잡았다.

비바리퍼블리카가 이번에 워크데이 HCM솔루션을 도입하게 된 것은 이 같은 간편금융 서비스를 중심으로 뱅킹, 증권, 보험 등 다양한 영역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사업을 대대적으로 확장함에 따라 통합적 인사관리, HR Analytics를 통한 데이터 기반 HR 운영의 초석 마련, 팀원과 회사간 인사관련 협업과 소통 강화를 통한 HR 지원 체계구현 등을 위해 시스템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다.

비바리퍼블리카가 도입하는 워크데이 솔루션은 인재관리에서부터 부서 및 팀간 협업에 이르기까지 비바리퍼블리카의 운영 효율 개선 전반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비바리퍼블리카의 모든 직원이 단일 HR 플랫폼을 사용함으로써 인력관리 업무의 효율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비바리퍼블리카 관계자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직원을 최우선으로 하는 인사정책을 통해 모바일 금융시장에서 비즈니스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워크데이 솔루션의 도입으로 향후 데이터에 기반한 인사정책을 통해 직원과 회사가 모두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믿고 있다”고 밝혔다. 

이상훈 워크데이코리아 지사장은 “사람을 최우선으로 중시하는 금융사 중 하나인 비바리퍼블리카의 파트너가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효율적인 인사관리는 기업이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는 핵심 요소이며, 워크데이 HCM을 통해 비바리퍼블리카의 모든 팀들은 향후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전략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것이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워크데이는 신생 기술 기업들이 성장하고 세계적으로 성공하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디지털 혁신과 직원 역량 강화를 통해 비바리퍼블리카가 혁신적인 금융서비스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프레스맨]

 

비바리퍼블리카 ‘토스(Toss)’

비바리퍼블리카가 제공하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는 2015년 2월 공인인증서 없이 쉽고 빠르게 송금할 수 있는 간편 송금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2020년 7월 현재 누적 사용자 1,700만 명, 누적 송금액 100조 원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계좌, 카드, 신용, 보험 등 각종 조회 서비스 뿐만 아니라 적금, 대출 등 금융 상품 개설 및 투자 서비스 등 금융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워크데이社

워크데이社는 인사와 재무관리를 위한 기업용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선두기업입니다. 2005년 설립된 워크데이社는 인사관리 솔루션을 비롯하여 재무관리 솔루션과 분석 솔루션을 글로벌 대기업 및 교육기관 그리고 정부조직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워크데이는 중견기업부터 포춘 50대 기업까지 다양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