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총 매출 10억6천만 달러…전년 대비 19.6% 증가

워크데이 본사 전경/사진=워크데이
워크데이 본사 전경/사진=워크데이

기업용 재무, 인사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업체 워크데이가 3일 2021 회계년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총 매출은 10억6000만 달러로 2020 회계년도 2분기 대비19.6% 증가했다. 구독 매출은 9억317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3.1% 증가했다.

영업 손실은 1680만 달러로 매출의 1.6%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의 경우 영업 손실은 1억 2250만 달러로 매출의 13.8%였다. 비일반회계기준(non-GAAP)에 따른 2분기 영업 이익은 2억5770만 달러로 매출의 24.3%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의 경우 비일반회계기준에 따른 영업 이익은 1억1천750만 달러로 매출의 13.2%였다.

기본 및 희석주당순손실은 0.12 달러이며, 2020 회계년도 2분기의 경우 기본 및 희석주당순손실은 0.53달러였다. 비일반회계기준에 따른 희석주당순이익은 0.84 달러로, 전년 동기 0.44 달러에 비해 상승했다.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은 1억572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 1억30만 달러에 비해 늘었다. 현금, 현금등가물 및 유가증권은 2020년 7월 31일 기준 27억5000만 달러로 집계됐다. 

아닐 부스리 워크데이 공동 창업자 겸 공동 CEO는 “우리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높은 실적을 거뒀다.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끊임없는 변화 속에서 직원과 사업 지원을 위해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의 중요성을 인식하면서 우리 제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지금의 유례없는 시기를 헤쳐가면서 우리는 계속해서 워크데이의 영향력을 확장하고 고객이 보다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인사 및 재무 관련 의사 결정을 내리고, 안전하게 일터로 복귀할 수 있게 지원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레스맨]

* 주요 성과

l  워크데이는 차노 페르난데즈(Chano Fernandez) 공동 사장이 공동 CEO로 승진하여 워크데이 공동창업자 아닐 부스리(Aneel Bhusri)와 함께 회사를 총괄한다고 발표했다. 로빈 시스코(Robynne Sisco)는 워크데이 회장 및 최고재무책임자(CFO)를 맡는다.

l  워크데이는 앞으로도 기업의 변화하는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새로운 솔루션과 파트너십을 제공하여 고객이 코로나 판데믹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기업이 인사 관리를 재점검하고 우수 인력에 대한 위험과 기회를 파악하도록 해주는 솔루션인 워크데이 피플 애널리틱스(Workday People Analytics)와 기업이 직원과 보다 잘 소통하고 효과적으로 지원하도록 해주는 워크데이 헬프(Workday Help)와 워크데이 저니(Workday Journeys) 등의 솔루션을 출시했다.  뿐만 아니라 워크데이는 IBM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하여 기업이 안전한 일터 복귀를 계획하고, 관리하며 모니터링하는 솔루션을 공동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l  워크데이는 회사에 대한 소속감을 강화하고 직원들의 다양성을 확대하는 노력을 뒷받침할 4대 원칙으로 다양한 인재의 채용 및 개발, 소속감을 고취하는 문화 창출, 공동체 강화, 그리고 포용적 제품 및 기술 개발을 발표했다.

l  워크데이는 사전 구성된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구축 접근법인 워크데이 론치(Workday Launch)를 확대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미국 내 요건을 충족하는 대기업을 대상으로 한 이 접근법은 워크데이를 보다 빨리 구축하여 짧은기간에 가치를 실현하도록 지원한다.

l  워크데이는 멕시코로 사업을 확장한다고 발표하면서 멕시코 내 워크데이 구축을 지원할 서비스 파트너도 함께 발표하였다.

l  워크데이는 2020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2020 Gartner Magic Quadrant) 중견 및 대기업, 글로벌 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코어 재무 관리 스위트 부문에서 4년 연속 리더 쿼드런트에 선정됐다.

l  워크데이는 PGA 투어와의 파트너십으로 오하이오 주 더블린 소재 뮈어필드 골프 클럽에서 7월 06-12일 개최된 워크데이 자선 오픈(Workday Charity Open)을 후원했다. 워크데이는 본 스폰서십의 일환으로 전국 아동 병원에 백만 달러 지원을 약속했으며 이트.런.플레이재단(Eat. Learn. Play. Foundation)에 50만 달러를 기부했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