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첫 4K IPS 패널…"성능·디자인 모두 뛰어나"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모델명 27GN950) 이미지.(사진=LG전자)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모델명 27GN950) 이미지.(사진=LG전자)

LG전자가 21일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모델명: 27GN950)을 글로벌 시장에 내놨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는 고사양 게임 환경에 최적인 성능을 대거 탑재해 올해 초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특히 세계 최초로 4K 해상도 IPS(광시야각) 패널에 1ms(1000분의 1초) 응답속도를 구현했다. 초당 144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144Hz(헤르츠) 고주사율도 장점이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는 나노미터(nm, 10억분의 1m) 단위 미세 입자를 백라이트에 적용한 '나노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정확하고 풍부한 색을 표현할 수 있다. 디지털 영화협회(DCI)의 표준 색 영역 'DCI-P3'를 98% 충족한다.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NVIDIA G-SYNC Compatible), AMD 라데온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Radeon FreeSync Premium Pro) 등 그래픽 호환 기능도 갖췄다. 이를 통해 외부 기기의 그래픽 카드 신호와 모니터 화면의 주사율을 일치시켜 화면 끊김을 최소화한다.

비디오 전자 공학 협회인 베사(VESA)의 '디스플레이 스트림 압축(DSC)' 기술도 지원한다. DSC 기술은 디스플레이 포트(Display Port) 케이블 1개만 연결해도 4K 해상도의 144Hz 고주사율 콘텐츠를 빠르게 전송할 수 있고, 원본 화질을 거의 손실 없이 부드럽게 표현한다. 역동적인 HDR(고다양성 범위) 기술로 'VESA DisplayHDR 600' 인증도 받았다.

디자인도 뛰어나 올해 초 세계 3대 디자인상 가운데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LG전자는 오픈 마켓 판매를 시작하고, 오는 24일부터는 LG베스트샵 주요 매장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도 운영한다. 국내 출하가는 109만원이다.

LG전자 한국 HE(홈엔터테인먼트) 마케팅담당 손대기 상무는 "게임 경험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IPS 1ms 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한 LG 울트라기어 라인업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LG전자는 이날 LG 울트라기어 브랜드의 새 엠블럼(emblem)을 공개했다. 새 엠블럼은 승리를 향한 열망을 담아 누구보다 빠르게 움직이고 하늘 높이 치솟는 한 쌍의 날개를 형상화했다.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향후 IPS 1ms 기술을 적용한 최상위 게이밍 모니터의 후면 디자인에 적용된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