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반도체 백혈병 사건에 공식사과와 함께 합당한 보상을 약속했다. ©MBC 뉴스 캡처
삼성전자 사옥 전경.

삼성전자가 시스템 반도체와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등 차세대 신기술 분야의 핵심 인재 채용을 크게 늘리며 미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해 연말까지 석·박사 인력 1000여명을 채용할 방침이다. 역대 최대 수준이다. 삼성전자는 이미 올해 상반기에 반도체 설계와 AI 분야에 박사급 인력 500여명을 뽑았다. 

삼성전자가 미래 사업 분야의 우수인력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은 △글로벌 무역 질서 변화 △IT 산업 경쟁 심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미래를 개척해 나가기 위해서는 '사람'이 가장 중요하다는 경영철학에 따른 것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8년 180조원 규모의 투자 계획을 발표한 이후 AI와 5G, 전장용 반도체 등을 미래 성장 사업으로 선정해 집중 육성해 왔다. 지난해 4월에는 시스템 반도체 분야에 133조원을 투자하고 1만5000명을 채용하는 '반도체 비전 2030'을 내놨다.  

삼성전자는 또, 지난 3월 DS(반도체) 부문 채용 공고를 통해 △차세대 메모리 리더십 강화를 위한 메모리 연구개발 △시스템 반도체 경쟁력 확보 위한 설계 및 공정 분야 △반도체 생산라인 스마트공장 구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핵심적인 AI 및 SW 등 여러 분야에서 우수인재 영입에 나선 바 있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