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5000억 규모 수주…이달 중 설치

LS전선 한 직원이 동해 사업장에서 선적 중인 해저 케이블을 점검하고 있다.(사진=LS전선)
LS전선 직원들이 동해 사업장에서 선적 중인 해저 케이블을 점검하고 있다.(사진=LS전선)

LS전선이 대만 해상풍력단지에 설치될 해저 케이블의 출하를 시작했다. 총 5000억원 규모의 해저 케이블 사업 중 첫번째 선적이다. 앞서 LS전선은 지난해 대만에서 발주된 해상풍력단지 1차 사업의 초고압(HV) 해저 케이블 공급권을 모두 따낸 바 있다. 

LS전선은 강원 동해시 해저 케이블 전용 공장에서 인근 동해항의 선박으로 해저 케이블을 옮겨 싣기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선적분은 총 연장 길이 70km, 무게 2500톤으로, 이달 중 대만 서부 윈린현 앞바다 해상풍력 단지에 설치된다.

대만은 정부 주도로 올해부터 오는 2035년까지 3차에 걸쳐 총 15GW(기가 와트)의 해상풍력단지를 건설해 신재생 에너지 비율을 현재 5%에서 50%로 늘릴 계획이다. 매년 원전 1기의 발전량에 해당하는 1GW의 발전량을 확보한다는 것이다.

LS전선은 남은 1차와 2차 사업의 입찰 규모가 3년 내 1조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추가 수주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대만 정부가 에너지 기자재 국산화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나 장기간 기술개발과 투자가 필요한 해저 케이블은 그 대상에서 제외해 수주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명노현 LS전선 대표는 "대만은 신재생에너지 전환을 앞서 실행하고 있는 선진 시장"이라며 "대만에서의 성공 경험을 기반으로 해상풍력 시장의 급성장이 예상되는 호주와 베트남, 일본으로 시장을 확대하겠다"고 했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