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외식업계, 식사와 휴식이 공존 특화 매장 눈길
외식업계, 식사와 휴식이 공존 특화 매장 눈길
아이를 위한 시설, 즐길거리 갖춰 ‘머물고 싶은 매장’ 표방
  • 이선호 기자
  • 승인 2020.06.0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에서부터 KFC 응암점, 교촌치킨 청라호수공원점, BBQ 헬리오시티점
위에서부터 KFC 응암점, 교촌치킨 청라호수공원점, BBQ 헬리오시티점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외식업계에서 배달 및 포장 위주의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식사를 하면서 휴식은 물론 즐길거리를 위한 공간을 갖춘 특화 매장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러한 매장들은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나 문화생활을 위한 공간 등과 함께 ‘고객이 머물고 싶은 매장’을 표방하며 고객 방문을 유도하고 있다.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는 KG그룹과 함께 한 이후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편안함과 다양한 즐길 요소를 반영한 매장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오픈한 KFC 응암점은 식사 공간 외에 아이와 함께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좌식 테이블과 놀이 매트를 구비하고 있으며, 그룹 모임을 위한 공간이나 편안하게 앉아서 독서도 할 수 있는 계단식 좌석 등의 공간도 꾸며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넓은 공간을 활용해 인디밴드 공연이 가능한 장소로도 변신이 가능해 다양한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는 매장으로 진화하고 있다. 교촌치킨의 특화 매장 청라호수공원점은 120평 규모로, 가족 단위 고객들을 수용할 수 있도록 넓고 안락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매장 내부에는 스포츠와 치맥을 즐길 수 있는 대형 멀티비전도 마련해 기존 매장과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전달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외식업계에서 배달 및 포장 위주의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식사를 하면서 휴식은 물론 즐길거리를 위한 공간을 갖춘 특화 매장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러한 매장들은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나 문화생활을 위한 공간 등과 함께 ‘고객이 머물고 싶은 매장’을 표방하며 고객 방문을 유도하고 있다.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는 KG그룹과 함께 한 이후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편안함과 다양한 즐길 요소를 반영한 매장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오픈한 KFC 응암점은 식사 공간 외에 아이와 함께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좌식 테이블과 놀이 매트를 구비하고 있으며, 그룹 모임을 위한 공간이나 편안하게 앉아서 독서도 할 수 있는 계단식 좌석 등의 공간도 꾸며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넓은 공간을 활용해 인디밴드 공연이 가능한 장소로도 변신이 가능해 다양한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는 매장으로 진화하고 있다.

교촌치킨의 특화 매장 청라호수공원점은 120평 규모로, 가족 단위 고객들을 수용할 수 있도록 넓고 안락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매장 내부에는 스포츠와 치맥을 즐길 수 있는 대형 멀티비전도 마련해 기존 매장과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전달하고 있다. [프레스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