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랩社의 ‘폼3’, 레진 자동세척기 워시 및 경화기 큐어 등

엘코퍼레이션, 3D프린터 렌탈 사업 폼3, 워시, 큐어 이미지. 사진=엘코퍼레이션
엘코퍼레이션, 3D프린터 렌탈 사업 폼3, 워시, 큐어 이미지. 사진=엘코퍼레이션

 

3D프린팅 전문기업 엘코퍼레이션㈜(대표 임준환)이 3차원(3D)프린터의 렌탈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 엘코퍼레이션은 글로벌 3D 프린터 기업인 폼랩(Formlabs)의 인기 3D 프린터인 '폼3(Form3)' 및 레진 자동세척기 '워시(Wash)'와 경화기 '큐어(cure)' 등을 일반 소비자, 스타트업, 교육연구기관 등에 렌탈 방식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엘코퍼레이션은 지난 2015년부터 단기 렌탈 시스템을 도입해 보급형인 FFF 3D프린터 '얼티메이커', '루고', 'BF-14' 등의 렌탈 사업을 전개해 국내에 3D프린터의 보급화 및 대중화에 앞장서 왔다.

이 같은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엘코퍼레이션은 제조분야의 스타트업들에게 비용 부담없이 완성도 높은 제조품질을 보장해준다는 차원에서 고성능 3D프린터의 렌탈 사업에도 본격 진출하게 됐다.

실제로, 엘코퍼레이션이 공급하는 폼랩사의 '폼3' 프린터는 준 산업용급의 3D프린터로 일반 기업이나 기관 입장에서는 구매 비용 뿐만 아니라 사후 관리 비용적 측면에서도 부담을 느낄 수 있었다.

아울러 엘코퍼레이션은 렌탈전문업체인 SNA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본격적인 렌탈 사업을 확장하면서 '폼3'에 대한 수요 기업들의 부담을 대폭 줄여주게 됐다.

이에 따라 엘코퍼레이션으로부터 '폼3'를 렌탈할 경우 착한 가격을 부담하면 고가의 3D 프린터 장비를 업무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레진 자동세척기인 '워시'와 '큐어'를 부담없는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이들 제품에 대한 렌탈 문의는 엘코퍼레이션 홈페이지에 소개돼 있으며 접수도 가능하다. [프레스맨]

* 엘코퍼레이션 소개

엘코퍼레이션㈜은 3D프린팅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3D프린터 전문기업으로 3D프린터의 유통 및 출력 서비스, 플랫폼, 교육, 데이터 제작, 공간 구성 등 3D프린터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2013년 미래교역㈜ 3D프린터 사업부로 시작한 엘코퍼레이션은 현재 국내•외 3D프린터 발굴 및 해외 시장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엘코퍼레이션은 현재 폼랩(Formlabs), 마크포지드(Markforged), 신트라텍(Sintratec) 등의 글로벌 3D프린터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으며, 교육 기관, 의료 기관, 연구소 및 다수의 기업들과 파트너 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