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도곡동 바디프랜드 본사서 11번가와 함께 전략적 비즈니스 협약 맺어
11번가 고객 대상 특화된 제품 및 마케팅 개발 계획

바디프랜드 박상현 대표이사(우)와 11번가 이상호 사장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 박상현 대표이사(우)와 11번가 이상호 사장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는 대표 오픈마켓 11번가와 새로운 고객경험 창출과 고객 접점 및 판매 채널 확대를 위해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28일 바디프랜드 도곡타워 본사에서 바디프랜드 박상현 대표이사와 11번가 이상호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채널 확대를 통한 신규고객 유치 및 전략 상품 기획 등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No.1 헬스케어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경쟁력을 기반으로 이-커머스 트래픽(E-Commerce Traffic) 1위인 11번가와 함께 확고하게 다져진 오프라인 영업망에 더해 온라인에서도 더 폭넓게 고객들을 만날 계획이다. 기존 직영전시장 방문 고객들도 온라인을 통해 쉽게 바디프랜드의 제품 정보를 접할 수 있게 하고, 온라인 매체를 주로 이용하는 젊은층까지 고객으로 만들어가겠다는 것.

바디프랜드는 11번가의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의 바디프랜드 제품 유입 시간, 프로모션별 고객 반응 등을 기반으로 ▲맞춤형 렌탈 유예 프로그램 ▲신규 전략 프로모션 기획 ▲11번가 전용상품 등을 개발해 판매효율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또한 11번가 플랫폼 내에서 매월 브랜드전 진행 및 메인 화면 노출을 통해 11번가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이 바디프랜드를 만나볼 수 있게 하며, 수시로 진행되는 타임특가 및 긴급 공수 등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양사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온라인 렌탈 전략상품과 렌탈비 유예프로그램 등을 개발해 더 많은 고객이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게 한다는 전략에도 합의했다. 바디프랜드의 대표적인 제품들을 11번가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전용 패키지 제품도 준비 중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11번가 내 바디프랜드 브랜드관을 리뉴얼해 11번가를 통해 상담신청을 하거나 렌탈/구매한 고객에 대한 추가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며, 양사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콘텐츠 교류 등 다양한 소비자 접점 마케팅도 펼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국내 온라인 플랫폼 리더인 11번가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이커머스 시장 내 채널 확장은 물론 고객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전략제품을 선보일 수 있어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며 “바디프랜드와 11번가는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지속해 나가면서 고객에게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