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요리스쿨 CIA 졸업 황동익 쉐프 ‘피자 대가’

1인용피자 황동익 쉐프.  사진제공 : 1인용 피자
1인용피자 황동익 쉐프. 사진제공 : 1인용 피자

 

‘아빠는 육식용피자, 엄마는 치즈피자, 나는 슈프림피자…’ 국내 최초의 ‘혼자 먹는 피자’ 브랜드 ‘1인용 피자’가 주목 받으며 창업 열풍에 불을 지피고 있다.

‘1인용 피자’는 여러 명이 나눠 먹어야 했던 일반적인 피자와 달리 각자 입맛에 맞는 피자 메뉴를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1인용으로 판매해 항상 갓 구운 신선한 피자를 즐길 수 있다. 기존 피자는 한 종류를 여러 명이 나눠 먹기 때문에 모두의 입맛을 충족시킬 수 없고, 피자가 남을 경우 식감이 크게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다.

‘1인용 피자’는 세계 3대 요리스쿨인 CIA를 졸업한 황동익(40) 쉐프가 창업한 피자 브랜드로, 수원시 영통구 광교에서는 테이크아웃 3대장 중 하나로 불린다. ‘육식용 피자’, ‘불새우용 피자’, ‘치즈 피자’, ‘슈프림 피자’, ‘페퍼로니피자’, ‘오븐 스파게티’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황 쉐프는 라스베가스 MGM 그랜드 호텔, 미슐렝 2스타 레스토랑인 라스베가스 만달레이 베이 호텔의 ‘THE MIX’, 그리고 5성호텔 ‘윈’에서 1급 요리사로 근무했다. 국내에서는 도미노피자 R&D(연구·개발) 팀장으로 메뉴 개발을 총괄하며 ‘치즈케이크샌드 피자’, ‘씨푸드퐁듀 피자’ 등 많은 히트상품을 출시한 기념비적인 인물이다. 도미노피자가 국내 피자업계 1위로 올라선 것도 황 쉐프의 역할이 매우 컸다는 후문이다.

‘1인용 피자’가 ‘반값 피자’를 만들어낼 수 있었던 것은, ‘빅모델’을 쓰지 않고 홍보 및 마케팅 없이 맛으로만 승부하기 때문이다. 현재 직영 3호점을 운영 중인 ‘1인용 피자’는 최근 창업문의가 잇따르면서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황동익 쉐프는 “’1인용 피자’는 7000만원 안팎의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다. 월 매출 2000만원이면 800만원 가량의 고수익이 보장된다”며 “신규 점포는 전국 신도시 상권을 중심으로 진행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