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1분기 GS25 심플리쿡 밀키트 매출, 전년 동기 대비 852% 증가
5월부터 연남동 ‘진가’ 운영 중인 진생용 셰프와 제휴한 심플리쿡진가쭈꾸미짬뽕 선보여
연말까지 5000원 내외의 편의점용 심플리쿡 밀키트 상품 20여종으로 확대할 예정

진가 진생용 셰프와 GS리테일 직원이 심플리쿡 상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25 제공)
진가 진생용 셰프와 GS리테일 직원이 심플리쿡 상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25 제공)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편의점용 밀키트 심플리쿡의 ‘20년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5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용 밀키트 심플리쿡은 GS리테일이 ’17년 2월에 온라인몰 GS프레시에 처음 선보인 밀키트 심플리쿡을 GS25 편의점 이용 고객들에게 적합한 1인분 형태로 구성한 상품이다. 조리 과정도 기존 4~5단계의 밀키트보다 더 간편한 렌지업 조리 방법이 채택됐다. 가격은 5000원 내외로 10종의 상품이 GS25에서 ’19년 1월부터 운영 중이다.

GS25는 점차 대중화 되고 있는 밀키트가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점차 선호도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으며 올 연말까지 20종 이상 심플리쿡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GS25는 5월 1일부터 중식의 대가 진생용 셰프와 제휴한 심플리쿡진가쭈꾸미짬뽕을 선보인다. 진생용 셰프는 연남동에서 중식당 ‘진가’를 운영하며 각종 TV 방송에도 출연 중인 유명 중식 셰프다.

심플리쿡진가쭈꾸미짬뽕에는 원물 자숙 주꾸미와 탄력감 있는 생면이 사용됐고 직화 조리 시 느낄 수 있는 ‘불맛’의 풍미가 잘 배어있는 비법 짬뽕 소스가 들어있다. 각각 별도 포장된 내용물을 용기에 넣고 물을 부은 후 렌지업을 하면 중식당 ‘진가’의 짬뽕을 간편히 즐길 수 있다.

이번 상품의 출시를 위해 진생용 셰프는 노하우 전수 및 품질 감수 작업에 참여했으며 20여 차례의 시제품 변경을 통해 최종 구성과 맛의 밸런스를 조정했다.

진생용 셰프는 “33년간 유명 호텔의 중식 조리를 하며 터득한 나만의 비법과 맛이 대량 생산을 통해서도 그대로 구현될 수 있었음에 놀랐다.”라고 밝혔다.

김지수 GS리테일 심플리쿡팀 상품 개발담당자는 “간편한 밀키트 상품을 통해 맛집의 메뉴를 즐기고자 하는 수요가 편의점에서도 늘어나고 있다.”며, “GS리테일의 심플리쿡은 좀 더 섬세하고 다양한 상품 기획을 통해 변화하는 고객들의 입맛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