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 환경 보존과 안전에 앞장"

(크리스탈 크루즈 제공)
(크리스탈 크루즈 제공)

지난 15일, 크리스탈 크루즈는 크리스탈 리버 크루즈의 크리스탈 바흐, 크리스탈 드뷔시, 크리스탈 말러, 크리스탈 라벨 4척의 모든 선박이 그린 어워드 인증 수상을 했다. 그린 어워드(Green Award)는 1994년 해양 선박의 질 높은 항해를 촉진하기 위해 제정된 제도에서 비롯되어 현재는 높은 안전 수준과 환경 기준을 입증한 선박에게 주어지는 인증서로서 해양 선박의 환경 보호 실천을 도모하고 있다. 그린 어워드 인증은 재단의 엄격한 평가 절차를 통해 공공 및 민간 주체를 대표하는 글로벌 해양 산업 회원들로 구성된 평가단의 심사 후 수여된다.

2017년과 2018년에 건조된 크리스탈의 선박은 운영 효율성, 환경 보호 및 지속 가능성 기준에 충족하도록 설계되었다. 각 선박은 연료를 보다 효율적으로 소비할 수 있도록 하는 디젤 발전소 및 첨단 폐수 처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선장은 해안 흐름에 따라 효율적으로 선박 속도 조정 엔진 부하와 연료 소비를 최소화하도록 교육받는다.

특히 크리스탈 크루즈는 해양 환경 보존을 위한 자체적인 '크리스탈 클린 규정(Crystal Clean policy)'을 시행하여 해양 환경을 보호하며 선박을 운항하는 방법을 지속해왔다. 크리스탈 클린 규정은 선내에서 플라스틱과 컨테이너 사용의 최소화 그리고 모든 스위트 선실에서 재사용 가능한 천 세탁물 사용, 재활용 등의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2020년 말까지 모든 스위트 선실의 욕실에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미네랄 오일, 나트륨 황산나트륨, 합성 착색제, 동물성 성분(꿀과 밀랍 제외)이 없는 프랑스 화장품 ‘쿠달리(Caudalie) 어메니티’를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성분과 더불어 포장 역시 식물성 플라스틱 또는 재활용 종이를 사용하여 더욱 친환경적이다.

크리스탈 리버 크루즈의 월터 리틀존(Walter Littlejohn) 부사장은 “승객들에게 섬세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크리스탈 크루즈의 엄격한 철학이 선박 운영에도 반영된 것 같다. 앞으로도 유럽을 비롯해 세계의 바다를 계속 항해하기 위해서 환경 보호에 더욱 적극적으로 힘쓸 것이다. 그린 어워드 인증 수여로 크리스탈 크루즈의 노력이 지역사회와 세계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 기쁘다." 고 소감을 밝혔다. 크리스탈 크루즈는 30 여 년간 최고의 건강과 안전 정책을 시행하고 유지해온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이다. 크리스탈 크루즈의 건강 프로토콜에 대한 상세 내용은 크리스탈 크루즈의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