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캔 형태의 빠다커피 디카페인 출시
매장 제조 음료 아닌 완제품 형태 제품 출시 늘어

디카페인 시장 저변 확대, 업계 제품 출시 박차 (탐앤탐스 제공)
디카페인 시장 저변 확대, 업계 제품 출시 박차 (탐앤탐스 제공)

최근 디카페인 커피 수요가 눈에 띄게 늘어나며, 이전에는 일부 프랜차이즈 매장 음료에만 국한되어 있던 디카페인 커피가 다양한 상품군으로 확대 출시되고 있다.

처음 디카페인 커피는 임산부나 환자 등 카페인에 민감한 소비자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됐다. 하지만 카페인 섭취에 대한 경각심이 강해지며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소비 저변이 확대되는 추세다. 관세청에 따르면 2018년 디카페인 원두 수입량은 458톤으로, 2013년 88톤 대비 약 420% 증가했다. 이는 각성효과 때문이 아닌 맛과 향을 즐기기 위해 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커피 업계는 간편하게 디카페인 커피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완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탐앤탐스는 디카페인으로 즐길 수 있는 방탄커피인 ‘빠다커피 디카페인’을 출시했다. 지난해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빠다커피'를 디카페인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인 것이다. ‘빠다커피’는 간편한 캔 형태로 출시되어 재료 준비 및 제조 등의 번거로움으로 그간 방탄커피를 즐기지 못했던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탐앤탐스 '빠다커피 디카페인'은 화학성분을 일절 첨가하지 않는 CO2 공정으로 카페인을 제거한 브라질산 원두를 사용한다. 여기에 뉴질랜드산 무염 앵커버터와 코코넛 100% MCT오일을 넣어 방탄커피 특유의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또한 탐앤탐스는 5월 중 디카페인 과테말라 핸드드립 커피를 출시해 디카페인 시장 점유율을 높일 계획이라 밝혔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빠다커피에 보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카페인에 예민한 분들을 위해 디카페인 버전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디카페인 커피 시장의 성장세를 예의주시하며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