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서브큐의 온라인 세미나 현장. 삼양사 서브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를 위해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삼양사 제공)
삼양사 서브큐의 온라인 세미나 현장. 삼양사 서브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를 위해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삼양사 제공)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의 식자재 유통사업 브랜드 ‘서브큐’가 큐원 홈메이드플라자에서 23일 열린 ‘베이커리 및 카페 음료 메뉴’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서브큐의 협력업체 삼원티앤비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개최됐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를 위해 웨비나 방식으로 진행됐다. 웨비나란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 웹 사이트에서 행해지는 양방향 멀티미디어 프리젠테이션이다.

이번 세미나는 약 300여명이 사전 신청해 개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다. 세미나는 ▲매장 규모에 맞는 오븐 선택법 ▲냉동베이커리 응용 메뉴 제안 ▲봄 시즌 카페 음료 메뉴 제안 등으로 구성됐다. 서브큐 소속 정종규 제과기능장이 시연한 냉동베이커리 응용 메뉴는 서브큐의 스콘, 크로와상, 크라운, 브라우니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토핑을 추가해 쉽게 만들 수 있는 디저트와 아침식사 대용 메뉴들이 주를 이뤘다.

특히 ‘몽블랑 크로와상’, ‘후르츠 크라운’ 등은 고급스러운 디저트를 간편하게 연출할 수 있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차, 음료 전문 기업인 삼원티앤비 소속 박혜원 ‘티 마스터’는 ‘청포도 세이지그린티’, ‘자두 체리블러썸’ 등을 제안해 봄철 신메뉴가 고민이던 카페 점주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했다. 티 마스터는 차에 대한 기초 지식과 추출 관련 소정의 교육을 수료하고 시험을 거친 차 전문 인력이다.

서브큐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유지가 지속되며 오프라인 세미나 개최에 어려움이 있어 협력업체와 소상공인들과의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하게 됐다”며 “최대한 많은 분들께 서브큐의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미나 참가자들은 “바쁜 일상 때문에 오프라인 세미나를 참석하지 못했는데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해줘서 고맙다”, “보는 것 만으로도 신메뉴 추가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