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병변 장애인에게 맞춤형 리폼 의류 지원

이상종 재단사, 김지현 보조공학사 및 작년 캠페인 참가자가 한국뇌성마비복지회에서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캠페인'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 제공: 유니클로(UNIQLO)
이상종 재단사, 김지현 보조공학사 및 작년 캠페인 참가자가 한국뇌성마비복지회에서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캠페인'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 제공: 유니클로(UNIQLO)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서울시보조기기센터 및 사단법인 한국뇌성마비복지회(이하 한국뇌성마비복지회)와 함께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본 캠페인은 장애로 인해 기성복을 이용하기 어려운 뇌병변 장애인에게 맞춤형 리폼 의류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뇌성마비복지회와 서울보조기기센터 소속의 보조공학사 및 재단사가 참가자와의 개별 상담 후 맞춤형 리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니클로는 옷을 통해 사람들의 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해당 캠페인에 참여하여 약 2억원 규모의 의류 및 기부금을 지원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지난해 참가자 중 72%가 본 캠페인을 통해 일상 생활이 보다 편리해졌다고 응답했다.

올해는 실시 지역을 서울뿐만 아니라 부산까지 확대해 총 800명의 뇌병변 장애인에게 맞춤형 의류 4,000벌과 운영 예산 1억 3천만원 등, 총 2억 5천만원을 지원한다. 더불어, 장애인 의류 리폼의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에도 앞장선다는 계획과 함께 장애인 의류 리폼 가이드북 “WE폼당당”을 제작하고 캠페인 신청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가정에서도 간단한 리폼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2020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캠페인’은 4월 23일(목)부터 5월 22일(금)까지 한 달간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뇌성마비복지회(www.kscp.net) 또는 서울시보조기기센터(www.seoulats.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본 캠페인을 통해 더욱 많은 장애인이 옷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편리한 일상을 경함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유니클로는 옷의 힘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소외 계층 및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신체 마비, 변형 등으로 인해 의류 리폼이 필요하지만, 장애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유니클로와 함께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실생활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리폼 의류 지원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니클로는 ‘옷의 힘으로, 우리 사회를 아름답게’라는 지속가능경영 이념 아래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한 점포당 1인 이상의 장애인 직원 근무를 목표로 취업 사각지대에 놓인 중증 장애인 위주로 적극적인 고용을 펼치고 있으며, 체계적인 장애인 채용을 위해 지난 2010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약을 체결했다. 2019년 한국 유니클로의 장애인 고용률은 4.2%로 고용노동부가 지정한 기업의 장애인 의무 고용률인 3.1%를 초과 달성했다. [프레스맨]

유니클로 라이프웨어(LifeWear)

심플함, 뛰어난 품질과 내구성을 가치있게 여기는 옷.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는 가치를 선사하는 유니클로 라이프웨어(LifeWear)는 현대적인 우아함으로 입는 사람의 스타일을 완성한다. 셔츠 한 장에도 최상의 완벽함을 추구하고, 심플한 디자인 속에 깊이와 함께 모던한 디테일을 갖춘 옷,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최고의 핏과 소재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사하는 유니클로 ‘라이프웨어’는 사람들의 삶이 더욱 따뜻하고, 밝고, 아름답고, 편안해질 수 있도록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유니클로 및 패스트리테일링 그룹 소개

유니클로(UNIQLO)는 패스트리테일링(Fast Retailing Co., Ltd.)을 대표하는 의류 브랜드로, 일본 도쿄에 글로벌 본사를 두고 있다.  패스트리테일링은 그룹 내 최대 규모 브랜드인 유니클로를 비롯해 지유(GU), 제이 브랜드(J Brand), 띠어리(Theory), 헬뮤트 랭(Helmut Lang), PLST (Plus T), 꼼뜨와 데 꼬또니에(Comptoir des Cotonniers), 프린세스 탐탐(Princesse tam.tam)이라는 총 8개 주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 연간 약 26조 1,268억원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2019년 8월 31일 기준) 유니클로는 현재 한국을 비롯해 일본, 호주, 벨기에,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이탈리아, 말레이시아, 네덜란드, 필리핀, 러시아, 싱가포르, 스페인, 스웨덴, 대만, 태국, 영국, 미국, 덴마크, 베트남을 포함한 전 세계 25개 국가 및 지역에 진출, 약 2,2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10년 방글라데시에서 그라민 은행과 함께 소셜 비즈니스 모델 ‘그라민 유니클로(Grameen UNIQLO)’를 시작, 다수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유니클로와 패스트리테일링 그룹은 ‘옷을 바꾸고, 상식을 바꾸고, 세계를 바꾼다’는 기업 철학 아래 모든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새롭고 특별한 가치를 지닌 옷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니클로와 패스트리테일링 그룹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유니클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