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반적으로 개인의 개성이나 취향을 존중하는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한 끼 식사 메뉴를 선택함에 있어서도 개인의 입맛에 맞춰 기존 메뉴를 원하는대로 조합해서 먹는 모디슈머(modify(수정하다)와 consumer(소비자)의 합성어) 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외식 업계에서는 모디슈머들을 사로잡기 위해 직접 원하는 메뉴를 조합할 수 있게 선택권을 주거나, 내 입맛에 맞도록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메뉴들을 내놓는 등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KFC 박스메뉴
KFC 박스메뉴

글로벌 치킨 브랜드 KFC는 이러한 커스터마이징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박스 메뉴를 리뉴얼 했다. 새롭게 리뉴얼 된 박스 메뉴는 소비자들이 선택한 버거 세트 메뉴에 1100원만 더하면 원하는 치킨, 사이드 메뉴, 음료로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버거 세트에 핫크리스피와 에그타르트로 고정돼 있던 기존 구성을 소비자 입맛에 맞춰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일종의 D.I.Y 박스 메뉴라 할 수 있다.

 

롯데호텔 드라이브스루 도시락 픽업 서비스
롯데호텔 드라이브스루 도시락 픽업 서비스

롯데호텔은 최근 드라이브스루를 활용한 도시락 픽업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 중 ‘시그니처 컬렉션 박스’는 원하는 요리만 골라 담을 수 있게 구성됐다.
 
후토마키와 연어구이, 은대구구이, 수제 모둠 딤섬, 중새우 깐풍소스, 트러플 라자냐 등 총 10가지 음식 중에서 2~3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죠스 떡볶이 '떡도그'
죠스 떡볶이 '떡도그'

시즈닝이나 소스를 원하는대로 만들어 색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도 나왔다.
 
죠스떡볶이가 최근 선보인 ‘떡또그’는 쫄깃하고 고소한 가래떡 튀김에 매운 소스 혹은 콘스프 시즈닝을 뿌려 먹는 메뉴다. 죠스떡볶이는 더욱 다양한 소스와 시즈닝으로 고객들이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메뉴로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