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경제 선도를 위한 기술교류 및 사업개발 협력 협정

한국전력기술 이배수 사장(왼쪽)과 한국가스기술공사 고영태 사장(오른쪽)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전력기술 제공)
한국전력기술 이배수 사장(왼쪽)과 한국가스기술공사 고영태 사장(오른쪽)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전력기술 제공)

한국전력기술은 한국가스기술공사와 4월 10일 경북 김천 한국전력기술 본사에서 한국전력기술 이배수 사장과 한국가스기술공사 고영태 사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수소경제 선도를 위한 기술교류 및 사업개발 협력 협정’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갖고있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수소에너지 분야에서 기술을 교류하고 공동으로 사업을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 주요내용은 국내 수소에너지 생산, 저장·운송, 이용사업 및 발전사업과 해외 수소에너지 발전사업에 대하여 사업정보, 자료의 상호교환 협력, 기술교류, 사업개발 수행, 인적자원 교류, 교육훈련 지원 등 다양한 분야를 망라하고 있다.

양사는 에너지 전환시대에는 자원보다 에너지 관련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에너지기술 협의회(가칭)를 구성하여 기술을 선도해 에너지 기술 공기업으로서의 시대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기로 합의하였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