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속법인 현대퓨처넷, 현대에이치씨엔 지분 100% 보유
방송·통신 사업-현대에이치씨엔, 나머진 현대퓨처넷 담당

현대HCN 사옥 전경. (사진=현대HCN)
현대HCN 사옥 전경. (사진=현대HCN)

현대백화점그룹이 종합유선방송사업자인 현대HCN의 '케이블TV방송(SO)·통신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해 매각을 추진한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현대HCN SO‧통신 사업부문을 오는 11월1일을 기점으로 '현대퓨처넷(존속법인)'과 '현대에이치씨엔(신설법인)'으로 나눈다. 

분할은 현대퓨처넷이 분할 신설회사인 현대에이치씨엔의 주식 100%를 보유하는 방식이다. 현대퓨처넷은 상장법인으로 남고, 현대에이치씨엔은 비상장법인이 된다. 

기존 현대HCN의 방송·통신 사업부문은 현대에이치씨엔이 맡고, 나머지 모든 사업부문은 현대퓨처넷이 담당한다. 

현대퓨처넷은 앞으로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와 기업 메시징 서비스 사업 부문을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할 계획이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공공장소나 상업 공간에 디스플레이 스크린을 설치해 정보·오락·광고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디지털 신기술 미디어 서비스다. 

기업 메시징 서비스는 기업에서 고객에게 발송하는 안내 및 광고 대량 문자(SMS) 대행 서비스다. 

아울러 인수합병(M&A) 등으로 미래 성장성이 높은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대HCN은 현재 현금 약 4000억원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HCN은 물적 분할과 동시에 현대에이치씨엔과 현대퓨처넷의 100% 자회사인 현대미디어에 대한 지분 매각 등 구조 개선방안도 검토 중이다. 지분 매각을 추진한다면 다음달 중 경쟁 입찰 방식을 통해 진행할 계획이다.

다만 매각 과정에서 정부 인허가 문제로 불허 또는 지연되거나, 조건 등이 주주가치에 부합되지 않는다고 판단되면 매각을 철회할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 이 경우 자체적으로 △외부 투자 유치 △사업 제휴 △기술 협력 등 방안을 통해 케이블TV 사업의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입장이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