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공원, 분당·일산스포츠센터 입주업체 대상 월 임대료 50%까지 감면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는 코로나 19 사태 위기 극복을 위하여 입주업체 및 관련업체들에 대한 상생협력을 적극 추진한다고 18일(수) 밝혔다.

이에 앞서 17일(화) 문체부 박양우 장관은 체육진흥공단 조재기 이사장과 함께 분당올림픽스포츠센터를 방문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응 상황 및 임대상가 지원 상황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문체부와 공단은 입점 소상공인들의 매출감소 등 애로사항을 반영하여 당초 월임대료 인하율 30%를 50%까지 확대하기로 하였다.

분당올림픽센터를 비롯하여 공단이 운영 중인 체육시설은 올림픽공원·일산 스포츠센터, 올림픽수영장, 스포츠교실 등이 있으며 57개 소상공인 업체가 함께 입점해 있다.

현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2월 24일(월)부터 공단이 운영중인 모든 체육시설이 휴관 중이다. 스포츠센터 입점업체 매출액은 코로나 사태 이전 대비 30~8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공단은 코로나19 위기극복의 일환으로 지역 및 전국단위 재정지원에 나선다. 지역사회 경제활성화를 위해 송파구 전통시장에서 인근 복지단체에서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여 인근 복지시설에 지원한다. 아울러 현재 코로나19 피해 스포츠산업체를 대상으로 200억원 규모의 스포츠산업 특별자금 융자 ‘튼튼론’을 선착순으로 접수·지원 중이다.

체육시설 방역관리 및 물적·시설 지원도 추진한다. 공단은 지자체와 함께 4월 10일(금)까지 전국 체육시설 중 밀접접촉위험도가 높은 6종 시설(*체력단련장, 체육도장, 실내수영장, 당구장, 무도장, 무도학원, 종합체육시설)에 대해 ‘코로나19 예방 집중관리지침’ 준수여부를 점검하며 1,500개 시설에 손소독제 등 1억 5천만원 상당의 방역물품을 지원한다.

또한 질병관리본부의 요청에 따라 인천시 영종도에 위치한 경정훈련원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 코로나19 유증상자를 위하여 상황 종료 시까지 확진 전 격리시설로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단은 신체활동량과 면역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실내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3가지 전신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보급하며 대국민 건강증진 캠페인을 병행한다.

조재기 이사장은 “이번 상생협력 시행을 통하여 공단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동참하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