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인트라넷 통해 임직원에 격려 메시지
"화상회의 등 스마트한 업무방식 활용" 당부

LS 구자열 회장.(LS 제공)
LS 구자열 회장.(LS 제공)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임직원들에게 "노고에 감사 드리며 또 응원의 마음을 보낸다"고 격려했다. 구 회장은 5일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이같은 내용을 담은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구 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우리 국민 모두가 직간접적으로 고통 받고 있고 경제 활력 또한 둔화되고 있다"며 "특히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LS는 이 시간에도 땀 흘리며 현장을 지키는 임직원들이 있기에 이 어려운 시기를 버티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라고 했다. 

이어 "임직원들의 건강 상태에 대한 철저한 모니터링과 선제적 격리 조치 등을 통해 다행히 아직까지 추가 확진자는 나타나지 않았다"며 "위기 상황을 맞아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대응 매뉴얼과 관련 부서 지침에 따라 일사불란하게 움직여 준 덕분에 조금씩 일상으로 복귀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LS그룹은 지난 25일 서울 용산 LS타워에 근무하는 한 직원이 확진 판정을 받자 이틀간 건물을 임시 폐쇄하고 재택 근무로 전환하는 등 선제적인 대응을 했다. 

구 회장은 또 "코로나19가 소멸되고 다시 안정을 찾을 때까지 임직원 모두가 방역 당국의 지침에 적극 부응하고 개인 위생을 철저히 관리해 자신과 가족, 나아가 온 국민을 다같이 보호하는데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며 "특히 임산부이거나 가정에 돌봐야 할 노약자가 있는 임직원은 적극적으로 재택근무, 휴가 등을 활용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밝혔다.

당분간 출장을 자제하고, 단체활동과 회식은 지양하며, 화상 회의 등 스마트한 업무방식을 활용해 줄 것도 당부했다.  

구 회장은 "회사 차원에서는 재택 근무가 상시 가능하도록 관련 시스템과 인력을 풀가동하고 있다"며 "경기 침체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될 수 있다는 가정 하에 클라우드 업무 환경 등에 대한 투자는 더욱 늘리는 한편, 사업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빠르게 판단해 비용절감, 불요불급한 투자 축소 등 상시적 활동을 통해 미래를 대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매일 바이러스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과 봉사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기부금을 전달했지만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라며 "각사 차원에서도 지역별 협력사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상생방안을 고심하는 등 이 위기를 다 같이 극복하기 위한 아이디어와 실천이 필요한 때"라고 주문했다. 

구 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올해 경영계획 달성에 불확실성이 커졌다. 당분간은 힘들겠지만 평소보다 비상한 각오로 임해 주시길 바라며 지금의 이 힘든 터널을 지나면 반드시 새로운 기회의 순간이 찾아올 거란 믿음을 가지고 위기 극복이라는 희망의 불씨를 살리자"며 "아무쪼록 빠른 시간 내에 우리 모두 마스크를 벗고 다시 활기찬 모습으로 만나기를 기대한다"고 글을 맺었다.

한편, LS그룹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억원을 기탁했다. 기탁금은 코로나19로 피해가 큰 대구·경북 지역 의료진용 방호복, 의료 물품 외 취약 계층 지원 등에 주로 사용된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