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활동 추진 및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 제공한 부분서 높은 평가

사진=버거킹
사진=버거킹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0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평가에서 프랜차이즈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올해 17년째를 맞이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기업 경영활동에 필요한 가치영역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발표하는 인증제도다. 산업계 간부진 9,601명, 애널리스트 206명, 일반소비자 3,698명 등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시행해 97개 산업군에서 부문별 1위를 발표했다.

버거킹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맞춰 끊임없는 혁신 활동을 추진하고,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뛰어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되었다.

버거킹은 프리미엄 특성과 더불어 좋은 품질의 제품과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청결한 매장 관리로 국내 프리미엄 버거 시장을 이끌고 있다. 다양한 식문화와 빠르게 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대한 이해와 분석을 통해 꾸준히 신메뉴를 자체적으로 개발 및 출시하여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버거킹 코리아에서 자체 개발한 콰트로치즈와퍼는 세계 시장에 역수출되는 기록을 세웠고, 푸짐한 사이즈와 매력적인 매운맛을 자랑하는 몬스터와퍼는 출시 1주년 만에 1,100만 개 판매고를 돌파했다. 뿐만 아니라 버거킹의 프리미엄 버거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론칭한 사딸라 올데이킹과 더블 올데이킹은 높은 가성비로 누적 1,700만 개의 판매량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기존에 없던 프라이스라인의 킹치킨버거 2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버거킹은 플랫폼을 다각화하여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주요 상권뿐만 아니라 드라이브 스루 매장이나 딜리버리 서비스 채널을 확대하고 있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매장 인테리어와 무인 주문 시스템, 킹오더 서비스 등 고객 만족도 증진을 위한 변화를 지속적으로 꾀하고 있다. 매장 운영에서도 균등한 서비스 퀄리티를 유지하여, 글로벌 버거킹에서 진행하는 서비스 평가에서도 아시아 최상위권의 등급을 받은 바 있다.

또한, 디지털에 익숙한 세대의 접근,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버거킹 모바일 앱,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카카오 내부 채널 및 비수익성 브랜드 채널을 제외한 계정 중 1위) 등 디지털 기반의 서비스를 빠르게 도입한 것은 물론, 매장운영 효율과 고객 편의를 고려한 주문 서비스 다양화 및 각 고객의 주문 메뉴를 데이터베이스화 한 개인화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버거킹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은 “’2020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이는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 변화에 맞춰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버거킹이 힘써온 노력의 결과로,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하여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