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항공기.(에어부산 제공)

지난해 일본 무역분쟁과 올해 코로나19 사태 등 연이은 악재에 에어부산이 강도 높은 자구책을 내놨다. 한태근 이사대표를 비롯한 에어부산 경영진 모두가 사직서를 제출했다. 모든 것을 내려놓고 위기극복에 앞장서겠다는 의지의 표명이다. 

에어부산은 "유례없는 위기를 직면함에 따라 전방위적인 대책 마련에 나섰다"며 "한태근 대표 이하 모든 임원들은 일괄 사직서를 제출했다"고 24일 밝혔다. 같은 그룹 계열사인 아시아나항공에 이어 올해 두번째다.

최근 20~30% 급여 반납을 결정한 에어부산 임원들은 이번 사직서 제출을 통해 모든 것을 내려놓고 경영위기 극복에 앞장선다는 각오다. 부서장도 자발적 임금 반납(10%)에 동참했으며 에어부산 전 직원들 역시 다음달부터 무급 희망휴직에 적극 동참할 뜻을 밝힌 상태다. 

무급 희망휴직은 에어부산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주 4일 근무 ▲무급 15일 ▲무급 30일 중 선택할 수 있다.

에어부산은 다음달 한달간 중국 및 동남아 노선 25개를 운항하지 않을 계획이다. 코로나19 사태로 탑승객이 급감했기 때문이다. 항공기 리스사 및 국내외 공항 조업사와는 비용 납부유예 또는 감면을 협의하는 등 비용절감을 위한 전방위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예기치 못한 악재들로 매우 엄중한 상황 가운데 있다"며 "상황이 개선될 때까지 비용절감과 수익성제고 등 경영정상화에 모든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했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