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삼성전자 갤럭시 S20의 사전 예약가입 접수 현황 분석 결과, 전용색상 ‘클라우드 핑크’가 가장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모델이 갤럭시S20 클라우드 핑크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삼성전자 갤럭시 S20의 사전 예약가입 접수 현황 분석 결과, 전용색상 ‘클라우드 핑크’가 가장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모델이 갤럭시S20 클라우드 핑크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삼성전자 갤럭시 S20의 사전 예약가입 접수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전용색상 ‘클라우드 핑크’가 가장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일과 21일(금, 18시 기준) 양일간 예약가입 현황을 자체 조사한 결과 갤럭시 S20의 4가지 색상 중 LG유플러스 전용색상인 ‘클라우드 핑크’가 전체 예약가입자 중 36.1%로 가장 높았다. 이어 코스믹 그레이(28.6%), 클라우드 블루(18.2%), 클라우드 화이트(17.2%) 순이었다.

특히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몰인 U+Shop에서는 예약가입 고객의 60.1%가 클라우드 핑크를 택해 이 같은 ‘핑크 쏠림’ 현상이 더욱 두드러졌다.

갤럭시 S20+의 경우 ‘코스믹 그레이(35.9%)와 클라우드 블루(35.7%)를 비슷한 수준으로 선택했으며, 클라우드 화이트(28.4%)가 뒤를 이었다. 갤럭시 S20 Ultra는 코스믹 블랙(60.4%)을 선택한 고객이 코스믹 그레이(39.6%) 대비 약 1.5배 이상 많았다.

모델별 예약가입 현황을 살펴보면 갤럭시 S20 Ultra가 40.7%, 갤럭시 S20이 32.8%, 갤럭시 S20+는 26.5%로 갤럭시 S20 Ultra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LG유플러스는 클라우드 핑크가 20~30대 여성 고객에게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주 사용층이 여성임을 고려해 3종의 모델 중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은 갤럭시 S20에 전용색상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 종각직영점 윤범열 점장은 "갤럭시 S20 시리즈에서는 핑크 색상을 찾는 고객이 특히 많다”며, “주로 20~30대 여성고객이 많이 찾는데, 부드러운 딸기 우유 색상으로 워낙 잘 나와서 남성 고객들도 예약하고 있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갤럭시 S20 Ultra가 최고가 모델임에도 반응이 좋은 것은 초고화질 카메라 기능을 선호하는 얼리어덥터(early adopter) 소비자들이 사전예약 기간에 몰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LG유플러스는 다음달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되면 3종의 모델 중 갤럭시 S20 가입 비중은 지금보다 더 높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갤럭시 S20 사전예약 개통 첫날인 2월 27일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7만 9300원의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 무료 구매 쿠폰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 기본 색상인 블루 외에 핑크 색상도 선택 가능하다.

삼성전자 공식 체험존인 ‘S존’이 입점되어 있는 400여개 LG유플러스 매장에서 예약가입 기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딸기 음료 교환권, 핑크색 화장품 등 핑크색과 관련된 다양한 경품도 제공된다. [프레스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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