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차기 폴더블폰으로 추정되는 실물 사진이 중국에서 유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더 버지 등에 따르면 중국의 IT분야 전문가인 아이스 유니버스는 트위터를 통해 “중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웨이보 계정에 삼성전자의 차기 폴더블폰 이미지가 유출됐다”는 글과 함께 이미지 여러 장을 공개했다.

더 버지는 “유출된 이미지 속 제품이 시제품이거나 가짜일 수도 있지만 삼성전자가 10월 개발자회의에서 공개한 컨셉 이미지에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실제 공개된 이미지는 삼성전자가 지난 10월 개발자 회의에서 공개한 조개껍질처럼 위아래로 접는 '클램셸' 형태의 폴더블폰 컨셉과 유사한 모습이다. 펼쳤을 때에는 일반적 스마트폰이지만 가로를 축으로 위아래로 접으면 정사각형에 가까운 모양이 된다.

펼친 화면에는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10과 같이 상당 중앙부에 카메라를 남기고 화면으로 채운 홀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접었을 때에는 왼쪽 아랫부분에 날짜·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작은 디스플레이를 배치했으며, 오른쪽 아래에는 듀얼 카메라를 장착했다.

한편, 미국 IT매체 ‘샘모바일’ 등 외신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내년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신제품 공개 행사인 ‘갤럭시 언팩2020’에서 이 제품을 갤럭시S11과 함께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클램셸 타입의 폴더블폰 가격은 100만원대 초반에서 100만원 중후반대에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